[프라임경제] 데브시스터즈(194480)가 신작 출시와 기존 지식재산권(IP) 업데이트에 힘입어 올해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4% 늘어난 545억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9억원, 6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데브시스터즈는 하반기 핵심 제품들의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를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전분기에 진행된 3주년 업데이트의 기저 효과로 이번 분기 '쿠키런: 킹덤'의 매출은 감소했으나 지난 4월 11주년 업데이트로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의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급상승을 이끌었다. 이에 더해 지난 6월26일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을 성공적으로 글로벌 출시하며 핵심 매출원이 확대됐다.
특히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직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지난달 5일에는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소식을 발표했다. 17일 진행된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전후로 400만 다운로드 및 국내 애플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재무구조 개선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다. 효율적인 마케팅 집행으로 광고 선전비를 매출 대비 10% 이내로 집행하고 지난해 하반기 이후 조직 개편도 진행했다.
회사는 안정적인 매출 및 견실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 실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서비스 2개월 차에 접어든 '쿠키런: 모험의 탑'은 메인 스토리의 하이라이트가 될 신규 챕터와 쿠키, 레이드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콘텐츠 등을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플레이 경험 및 유저 만족도를 높여간다.
더불어 원스토어 한국 및 대만 서비스를 오는 7일부터 시작하고 요스타와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등 스토어 및 지역을 확장을 통한 이용자풀 증대에 나설 예정이다.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핵심 스토리 확장 및 신규 쿠키 공개 등 플레이 몰입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지속 선사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의 연내 인도 진출을 위한 크래프톤(259960)과의 협업에도 속도를 더한다. 인도풍 쿠키 및 맵 배경 신규 개발부터 UI/UX 개선 작업, 현지 물가 및 유저 구매 성향 고려한 상품 설계 등 인도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추가 성장 및 수익 창출의 기회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