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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속] KT·LGU+·카카오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8.06 11: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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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뒷자리 선호번호 1만개 추첨

KT(030200)는 오는 26일까지 '선호번호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선호번호란 식별이 용이한 휴대전화 번호 뒤 4자리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번호다.

이번에 응모 가능한 선호번호는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ABCD-ABCD 형식의 번호와 특정 의미를 갖고 있는 번호(1004, 2580 등)를 포함한 총 1만개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 가능하다.

KT는 지난해부터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선호번호를 연간 1만개로 늘려 당첨 확률을 높였다. 통상 가장 인기 있는 선호번호는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똑같은 'ABCD-ABCD'형이다.

선호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KT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 KT닷컴, 모바일 고객센터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KT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및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당첨 결과는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8월29일 발표된다. 당첨 번호는 내달 19일까지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단 선호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선호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1년 이내 선호번호 당첨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LG유플러스, '디지털 채널' 정보보호 국제 인증 획득

LG유플러스(032640)가 자사 홈페이지 '유플러스닷컴'과 모바일 앱 '당신의 U+' 대상 정보보호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글로벌 인증기관 DNV로부터 획득한 것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O27001)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O27701)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ISO 27017) △클라우드상의 개인정보보호(ISO27018) 총 4종이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의 경우 국내 통신업계 최초 사례다.

LG유플러스는 DNV로부터 현장 실사를 받아 개인정보처리자,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의 관점에서 분류한 정보보호 통제항목이 기준에 부합했음을 인증받았다. 평가 대상에는 기본사항인 조직·인적·물리적·기술적 통제항목뿐만 아니라 개인정보보호 중심 설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관리 운영 절차 등이 포함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고객 데이터의 안전성을 한층 강화하고, 비즈니스 운영 전반에서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고객만족 최우선' AI 고객센터 오픈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AI Contact Center)를 정식 오픈했다.


이번 AICC 도입은 AI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해 상담사의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T스카이라이프의 AICC는 KT의 AICC 기술을 도입해 '보이스봇',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목소리 인증을 동의한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시켰다. 

이와 함께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확인할 수 있는 '상담 어시스트' 등 AI 기술을 도입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AICC 도입으로 고객센터 응답률이 기존 87.7%에서 93.3%까지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고객 평균 대기시간'과 '고객 평균 상담시간'도 이전 대비 각각 8.5%, 6.4% 단축될 전망이다.

또'보이스봇' 서비스 도입에 따라 A/S 접수와 요금, 모바일 일시정지 등의 일부 업무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해진다.

◆카카오, '톡학생증 전용 혜택' 강화 위해 스타벅스와 맞손

카카오(035720)가 카카오 톡학생증 혜택 강화를 위해 스타벅스와 손잡았다.


카카오는 지난달 29일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톡학생증 전용 혜택을 선보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톡학생증을 이용하는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