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바른치킨·교촌치킨·bhc 외

10개 사 참가…비즈니스 상담 114건, 상담액 655만달러 성과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06 10:49: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8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바른치킨이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용돈관리서비스 앱 '퍼핀'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른치킨과 퍼핀이 함께 준비한 퀴즈 이벤트는 8월19일까지 퍼핀 앱에서 '바른치킨 퀴즈 풀고 치킨 먹자!' 이벤트에 참여해 총 5개의 퀴즈를 모두 풀면 퍼핀 용돈 포인트 200원과 함께 바른치킨 방문포장 5000원 할인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바른치킨 방문포장 5000원 할인쿠폰은 퀴즈를 푼 다음날 문자로 전송 받을 수 있다. 바른치킨 전용앱 쿠폰함에 등록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퀴즈는 5문제로 구성돼 있으며 쉬운 난이도지만 고급 상식이 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스포츠 경기가 한창인 지금, 교촌치킨앱에서 10%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포츠경기를 관람하며 치킨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포장 주문 시마다 무제한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 자동 지급되며 주문 시 멤버십 쿠폰 란에 있는 '포장 10%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bhc 치킨이 컴투스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과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bhc 치킨이 게임 업계와 진행하는 첫 번째 협업으로, bhc 치킨의 대표 캐릭터 '뿌링'이를 인기 게임에 등장시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캐릭터 '뿌링'은 컴투스의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해 재탄생시킨 미니 게임 '니편내편'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bhc 치킨 가맹점에 배포되는 '미니게임천국' 콜라보 전단지 속 QR 코드로 접속하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전단지 속 쿠폰번호를 기입하면 '뿌링' 캐릭터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외에도 뿌링 코스튬(1세트)과 보석(500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bhc 치킨은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 1회 참여가 가능한 응모 이벤트 ''뿌링이의 bhc 치킨 돌림판'을 실시한다. bhc 치킨 인기 메뉴와 모바일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돌림판 누적 진행 횟수에 따라 '뿌링 코스튬 2종'도 추가 증정된다. 

또한 'bhc 치킨 대항전 개최! 1등팀이 되어라!' 이벤트도 펼친다. 유저들이 팀을 나눠 대결을 하고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는 팀 배틀 형태의 이벤트다. 매일 순위별로 웹 이벤트 경품에 응모 가능한 응모권이 지급된다. 응모권은 오는 2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허닭이 46만 먹방 유튜버 만리와 '먹투(먹방투어) 준비 완료!'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허닭은 만리가 선택한 허닭 인기 제품과 콜라겐 라면 먹방 영상을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혜택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정기구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허닭이 함께 준비했다. 오는 11일까지 자사몰인 '허닭몰'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유튜버 만리가 직접 고른 제품으로 구성된 '만리추천 맛보기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에는 △허닭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4종 △허닭 더 부드러운 닭가슴살 △허닭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 4종 △허닭 속보이는 얇은피 닭가슴살 만두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게놈앤내추럴푸드 콜라겐라면 매운맛 △가치식탁 리얼치즈스틱 등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허닭몰 회원 한정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신제품 '허닭 얇은피 갈비만두 1팩'을 증정한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허닭식단 한끼국밥 1팩'이 랜덤으로 추가 제공된다. 토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 혜택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타민 주스' RTD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헬시플레저 유행으로 늘어나고 있는 기능성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반영됐다. 비타민 6종(△비타민B1 △B2 △B6 △C △D △판토텐산)을 함유한 과일 주스 형태로 구현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타민 주스' 2종은 △애플망고 △믹스베리 총 2종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250㎖ 용량으로 출시됐다.

'비타민 주스 애플망고'는 부드럽고 달콤한 애플망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비타민 주스 믹스베리'는 블루베리와 크랜베리 등 베리류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비타민 주스'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007310)가 뜨거운 물만 부어 완성하는 간편국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기호가 매운맛과 순한맛으로 양분되는 추세에 주목해, 부드럽고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간편국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간편 계란국'과 '간편 매생이국'으로 구성됐다. 동결건조공법을 적용해 맛과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조리 시 내용물을 그릇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붓고 1분간 기다리면 맛있는 국이 완성된다.

'간편 계란국'은 진한 멸치 국물과 부드러운 계란, 은은한 파 향이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국물 맛이 순하고 담백해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간편 매생이국'은 멸치 국물에 완도 청정해역에서 자란 매생이를 가득 담아 시원한 맛을 살렸다. 1인분씩 개별 포장돼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하다.

이번 출시를 통해 오뚜기 간편국 라인업은 △계란국 △매생이국 △미소된장국 △시래기된장국 △미역국 △북엇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사골우거지국 등 총 9종으로 확대됐다.


나라셀라(405920)가 2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샴페인의 마에스트로 '빌까르 살몽'을 국내 출시한다.

'빌까르 살몽'은 1818년 니콜라 프랑수아 빌까르 (Nicolas Francois Billecart)와 엘리자베스 살몽(Elizabeth Salmon) 부부가 설립한 유서 깊은 샴페인 하우스로, 200년 이상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빌까르 살몽'은 '저온 안정화' 양조 기법의 창시자로도 유명하다. 이 기법은 발효통의 온도를 5℃까지 낮추고 이틀 후 효모를 첨가한 뒤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13℃ 온도로 3주간 느린 발효 과정을 거치는 방식으로 각각의 포도품종, 포도밭 구획에 따라 분리 양조해 섬세한 맛과 향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병입된 샴페인은 17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래된 지하 저장고에서 보관 및 숙성된다.

나라셀라는 이번에 '빌까르 살몽'의 대표 샴페인 △빌까르 살몽 브뤼 리저브 △빌까르 살몽 브뤼 로제 △빌까르 살몽 끌로 생 힐레르를 포함해 총 11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샴페인은 전국 주요 백화점(현대·신세계·롯데·갤러리아) 및 나라셀라 직영점(나라셀라 리저브·와인픽스)과 신라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헥토헬스케어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전국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투부스터, 수능 D-100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투부스터는 드시모네 교수가 개발한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포물러 'Slab51(슬랩51)'로 만든 제품이다. 'Slab51(슬랩51)'은 다양한 임상과 논문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독일 △영국 △스위스 등 전세계 33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에서 오투부스터 구매 시 최대 2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motemote)'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수험생 응원 패키지 세트를 제작했다. 응원 패키지는 텐미닛 스터디 플래너와 성공펜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투부스터 구매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카이스트 출신 모델 허성범과 함께 하는 영상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510명을 추첨해 △오투부스터(10명) △콜라보레이션 플래너 패키지(200명)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 등 11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자 대상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권(5명)을 지급한다.


연세유업이 수능 D-100일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세유업은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두 번째 떡 디저트 시리즈인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떡'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세우유 생크림떡 먹고 떡~붙어라!'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연세우유 생크림떡'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 하면 된다. 오는 11일까지 총 6일간 진행하며 경품으로 편의점 상품권 5000원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떡'은 지난 6월 연세유업이 선보인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한 제품이다. 쫄깃한 찹쌀떡 안에 연세우유가 함유된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이 특징이다. 7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0%의 750㎖ 대용량 요구르트 3종 신제품을 출시한다.

서울우유 요구르트 3종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0%의 '건강한 액상 요구르트'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선보이는 대용량 발효유 제품이다.

서울우유는 건강은 물론 맛있고 라이트한 목넘김을 강조하며 지난 4월 오리지널 맛을 선보였다. 이후 리뉴얼된 오렌지 맛과 신제품 복숭아 맛까지 총 3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키지의 경우, 서울우유 고유의 물방울 디자인을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 요구르트 3종은 전국 △일반 유통점 △대형할인점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의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