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 코카-콜라가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알리는 '찾아라! 투명 페트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실현의 첫걸음인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습관화를 돕는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근 앱 내 '동네생활' 게시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사진과 사연, 소감, 꿀팁 등이 담긴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참여자들에게는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해 만든 '원더플 패커블 백'을 증정한다. 또한 가장 특별한 사연이나 분리배출 꿀팁을 공유한 10명에게는 '원더플 패커블백'과 함께 재사용 가능한 '당근 피크닉 매트 세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20일 개별 안내된다.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 모집도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파트너사인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의 앱 또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로 신청 가능하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가 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올바른 분리배출 참여를 인증하고, 재미있는 사연도 나누면서 분리배출을 보다 즐겁게 습관화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