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파리바게뜨가 2024 파리올림픽에서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위해 축하케이크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Team Korea)'에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있다. 앞서 올림픽 참가 중에 생일을 맞은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에게도 생일 케이크를 전달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는 현지시각 4일 프랑스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메달리스트 기자회견에서 행사에 참석한 펜싱·유도·사격 선수들에게 케이크를 전달했다.
팀코리아 선수들은 대회 초반부터 맹활약을 이어가며 당초 메달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등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기쁨을 선물하고 있다. 양궁·펜싱·사격·유도 등 종목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메달을 목에 걸며 전 국민을 열광시켰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선수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는 파리바게뜨에 감사하다"며 "올림픽이 끝날 때까지 팀코리아의 선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자랑스러운 결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케이크를 선물했다"며 "남은 올림픽 기간 팀코리아를 향한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5월 대한체육회와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협약을 체결해 제빵 프랜차이즈 부문 공식 스폰서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 올림픽 기간 파리 현지 6개 매장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 3만여개를 국가대표 선수단에 지원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올림픽 이후에도 2028년까지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