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KB손해보험·현대해상·AIA생명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8.05 14:09: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KB손해보험 △현대해상 △AIA생명

KB손해보험, 음주운전 방지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은 다음달 말일까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 잔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운전자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고 전국에 안전한 운전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해 TMAP과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자의 차키를 불법 무기에 비유해 '음주 후에는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불법 무기 보관 서약'으로 보여달라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KB손해보험은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관련 공익 영상을 TMAP과 함께 제작해 유튜브와 SNS를 통해 방영하고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캠페인 확산을 유도한다. 영상에는 영화 및 드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이희준이 출연해 음주운전은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큰 범죄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 계정에 접속, 영상 시청 후 불법 무기 보관 서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자 정보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참여가 완료되며 TMAP앱 이벤트 안내 배너 클릭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또 KB손해보험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경품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자 모두에게 TMAP 대리운전 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추첨을 통해 24K골드바, 주유상품권 10만원권, 외식·치킨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작성한 불법 무기 보관 서약서를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현대해상 여성 생애 주기 고려한 '굿앤굿여성건강보험' 출시

현대해상(001450)은 여성의 생애 주기를 고려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고 여성 주요 암의 보장을 강화한 여성전용 보험 상품인 '현대해상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들이 각 생애 주기에서 직면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신∙출산기에는 유방, 생식기, 갑상선, 비뇨질환을, 폐경기에는 골 질환과 수면, 정신질환을, 노화기에는 근육, 관절, 뇌 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여성 주요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전조 질환까지 보장하는 새로운 담보들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여성통합암 진단은 부위별로 최대 12회까지, 유방암은 치료 형태별로 최대 4회까지 보장하고 여성암(유방/자궁/난소) 진단 후 재발/전이시 최대 4회까지 추가 보장 가능하도록 했다. 또 중증 포함 자궁내막증과 중등도 이상 자궁경부 이형성증 등 전조 질환에 대한 보장도 추가됐다. 고지사항에서는 제왕절개 수술 이력을 제외해 가입문턱을 낮췄다.

보험료 납입 면제 기능도 확대됐다. 고객은 80% 후유장해, 암, 갑상선암 수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말기 폐질환, 신부전, 간경화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납입 면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업계최초로 자궁경부암(HPV) 백신 접종 시 암 관련 보장보험료를 10% 할인해주며 여성보험 가입자가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에 가입한 경우 어린이보험료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AIA생명, 소아암 대상 '토트넘 홋스퍼 팬아트' 전시회 진행

AIA생명은 지난 1일과 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소아암 어린이들과 토트넘 팬을 대상으로 진행한 축구팀 토트넘 홋스퍼와의 팬아트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AIA가 '신체적, 정신적, 재정적, 환경적 건강의 균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캠페인 '다시 생각하는 건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소아암 어린이들은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과 창작물을 통해 교감하며 정신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다.

팬아트 전시회는 토트넘 팬들이 직접 만든 그림·조형물·영상·음원 등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0여점과 소아암 어린이들과 AIA생명 임직원 가족들의 작품 50여점 총 150여점이 전시됐다. 전시회에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100여명과 전시회 작품으로 선정된 스퍼스 허브 회원 100여명 등 총 200여명이 초청돼 선수단과 정서적 교류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 본부장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한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전시를 관람한 뒤 브레넌 존슨과 제임스 메디슨을 비롯한 토트넘 홋스퍼 선수단과 '정신 건강'이라는 주제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선수들은 참가자들의 정신적 건강을 위해 자신들만의 정신 건강 관리법을 공유했다. 이후에도 선수단 사인회 등 AIA생명만의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들이 제공됐다.

AIA생명은 이번 행사에서 파트너 재단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KACLC)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한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