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삼성카드 △신한카드 △BC카드
◆삼성카드 'American Express Blue' 혜택 업그레이드
삼성카드(029780)는 자사 'American Express Blue' 카드의 해외 적립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카드는 편의점∙배달앱 결제금액의 7%, 교통∙통신 5%, 쇼핑 1.5%를 '멤버십리워즈'로 적립해주는 카드다. 멤버십리워즈는 삼성카드 포인트와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혜택은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시 제공된다. 기존 1.5% 멤버십리워즈 해외 결제 적립률이 5%로 상향 조정되며 멤버십리워즈 월 적립 한도도 쇼핑∙해외 통합 3만 포인트에서 쇼핑, 해외 각각 3만 포인트로 상향된다. 전월 결제금액 조건은 없으며 업그레이드된 해외 결제 혜택은 기존 American Express Blue 카드 보유자도 별도로 카드를 재발급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카드 혜택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American Express Blue 카드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이달 31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American Express Blue 카드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된다.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30만원 이상 결제 시 4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한 경우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혜택들은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신한카드, 카자흐스탄 '아스터오토' 합작 법인 출범
신한카드는 카자흐스탄 법인인 신한파이낸스가 현지 중고차 판매 1위 딜러사인 '아스터오토'와의 합작 법인(JV)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제휴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카자흐스탄 3대 자동차 딜러사인 아스타나 모터스, 알루르, 오르비스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합작 법인 출범으로 신한파이낸스의 영업력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카자흐스탄 전역에 걸쳐 ‘아스터오토’가 구축한 26개의 딜러 매장을 포함한 86개 영업 네트워크와 소속 영업사원을 활용할 수 있어 접점이 더욱 확장됐다.
신한파이낸스는 합작 법인과 동시에 현지 자동차 판매 1위 기업인 '아스타나 모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제휴를 통한 외연 확장을 이어나간다. 아스타나 모터스는 지난 1992년 설립 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기준 약 6만대 가량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카자흐스탄 자동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동차 대출 상품 개발, 플랫폼 등 기술 협력, 공동 마케팅 및 로열티 프로그램 운영, 임직원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스타나 모터스의 네트워크와 시장 지배력을 활용해 카자흐스탄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판매 비중이 높은 현대차를 기반으로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현지 고객들에게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BC카드, 김가영 프로와 '페이북 머니' 활용법 소개
BC카드는 KLPGA 김가영 프로 선수와 함께 페이북 머니 잘 활용하는 방법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2년 KLPGA투어에 데뷔한 김가영 프로는 지난 6월 말 열린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최종일 4라운드 경기 16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부상으로 '페이북 머니' 1억원을 받았다.
영상은 총 3개 시리즈로 제작했다. 1편은 페이북 머니 소개, 2편은 페이북 머니 결제편, 3편은 페이북 머니 송금 및 충전에 대한 내용이다. BC카드 직원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김가영 프로가 직접 체험해 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김가영 프로가 홀인원 상금 페이북 머니 1억원을 수령하고 직접 페이북 머니를 활용한 재테크, 쇼핑, 편의점 결제 등을 직접 체험하며 느낀 소감을 솔직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김가영 프로는 "페이북 머니 결제 시 최대 1% 추가 적립 등 쓸수록 혜택 많은 서비스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앞으로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결제 방식을 벗어나 혜택을 많이 주는 결제 수단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