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뉴트리원·노랑풍선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8.05 10:21: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오는 29일까지 8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으로 장바구니 인기 품목인 한우 등심(1등급/1+등급)을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여름 바캉스 시즌 구이용 소고기 수요가 늘어나는 점과 최근 한우 시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차원에서 8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으로 한우 등심을 선정했다.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가공·유통센터인 미트센터 작업 및 비축을 통한 비용 절감, 사전 대량 물량 기획을 바탕으로 한 달 내내 정상가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었다. 이마트가 8월 한 달간 준비한 한우 등심 행사 물량은 약 50톤으로, 평소 판매량 대비 약 5배 수준이다.

한 달간 진행되는 일반 한우 등심 행사 외에도 이마트는 오는 8일까지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8월 한 달간 가공·일상용품도 특가에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여름 바캉스 시즌 수요가 높은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120g*5입)'을 오는 29일까지 정상가 대비 20%가량 할인해 판매하며 '팔도 비빔면 소식좌(104g*4입)'는 정상가 대비 약 37% 할인해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지난 4월 신안군 세계김밥 페스타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신안 뽀빠이 톳김밥' 레시피를 활용한 '잡채톳 김밥'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특별상 수상작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은은한 톳향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건조톳과 돼지고기를 넣은 비빔밥에 당면, 양배추, 시금치 등을 토핑으로 담았다.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는 톳은 전남 신안 인근에서 많이 나는 식재료다. 이마트24는 '톳'이라는 신안의 대표 식재료를 활용함으로써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김밥 상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 축제에서 선보인 메뉴를 상품화한 만큼, 전국의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잡채톳김밥을 통해 신안군의 특산물과 문화축제를 한 번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이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소문난 청기와타운과 협업한 RMR 상품을 선보이며 젊은이들의 인기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편의점에는 RMR상품을 찾는 젊은 세대들이 부쩍 늘었다. 고물가로 인해 외식비 부담이 늘자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 고객들이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RMR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을 자주 찾는 것이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부터 화육계, 카덴 등 인기 MZ 맛집과 협업해 출시한 RMR 상품들의 올 상반기(1~6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배 가량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갈비 맛집 '청기와타운'과 콜라보한 새로운 간편식을 출시하며 RMR 상품 구색 확대에 나섰다.

청기와타운은 외국에서 한번 마추쳤을 법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전문점으로 MZ세대에게는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양념갈비와 무생채볶음밥 등의 시그니처 메뉴와 화려한 색감의 한인타운 인테리어로 젊은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저녁식사 및 회식자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과 함께 출시하는 RMR 상품은 총 5종으로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 '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김밥'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 '청기와타운 갈비롱버거'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청기와타운과 함께 수개월 동안 머리를 맞댄 끝에 편의점 간편식에 최적화된 청기와타운 비법 레시피 양념과 소스를 개발해 청기와타운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으로 그대로 옮겨왔다.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은 청기와타운의 맛을 그대로 살린 돼지갈비와 K-고깃집의 국룰인 강된장을 함께 구성한 완벽한 한상 도시락이며, '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은 청기와타운의 시그니처메뉴 무생채볶음밥을 삼각김밥에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맛을 구현했다.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은 무생채볶음밥 위에 양념갈비를 올리고 김으로 싸먹는 청기와타운 추천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는 청기와타운 인기 사이드디쉬인 콘샐러드를 아침과 점심에 간편하게 즐기기 좋게 식빵과 함께 구성한 샌드위치이다. 마지막으로 '청기와타운 롱갈비버거'는 청기타운의 돼지갈비맛 패티와 데리야끼소스로 구성된 롱버거로 한식과 양식을 이색적으로 조합했다.

세븐일레븐은 청기와타운과의 콜라보 RMR 출시를 기념한 타임세일 행사도 실시한다. 오는 16일부터 말일까지 점심 시간인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청기와타운 RMR 5종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소 25%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점에서 일본 산토리 하우스의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 '토키(Toki)'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2016년 북미 전용으로 출시했던 '토키'를 8년 만에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토키'는 산토리 하우스의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된 블렌디드 위스키로 일본어로 '시간'을 의미한다. 이는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위스키를 선보이고자 하는 산토리 하우스의 철학을 담고 있다.

'토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토리 하우스의 세 개의 주요 증류소인 하쿠슈, 야마자키, 치타에서 선별한 원액을 블렌딩해 탄생했다. 특히, 야마자키 몰트를 주요 원료로 사용해 고품질 위스키로 만들어졌으며, 산토리 하우스의 네 번째 수석 블렌더인 '신지 후쿠요'의 혁신적인 정신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신지 후쿠요 수석 블렌더는 하쿠슈 증류소의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몰트를 선택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치타 증류소의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 단맛과 바닐라 노트를 더했다. 또한, 야마자키 증류소의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과 스페인 오크통에 숙성시킨 몰트를 사용해 나무 향과 씁쓸한 노트를 추가해 조화롭고 섬세하게 블렌딩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토키'는 생동감 있고 균형 잡힌 특별한 블렌디드 위스키로 완성됐으며, 은은한 단맛과 향신료의 여운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취향에 따라 프리미엄 주류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본격적인 주류 카테고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7월에는 인천공항점에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기원'과 콜라보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제주의 명주로 불리는 ㈜한라산 브랜드의 한라산 소주 공항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증류주 '허벅술'과 '한라산1950'도 면세점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내에는 면세업계 최초로 'K 막걸리 존'을 구성하기도 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8월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해 다양한 한우 상품을 할인판매 한다고 전했다.

한우자조금 온라인 한우장터는 전국 한우농가가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고, 한우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을 위해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돼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 한우 등심, 채끝, 불고기국거리, 양지를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특히 불고기·국거리(사태)는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한우 미경산우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국민 보양식으로 사랑받는 한우 우족·사골·잡뼈부터 곱창·대창·염통 등 다양한 부산물 품목과 한우 육포, 떡갈비, 곰탕 등 간편식 상품도 할인판매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강원한우(강원), 경북대구한우 한우왕(경북, 대구), 녹색한우(전남), 서경한우(경기), 안동봉화축협한우(경북), 영풍축산(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의성마늘소(경북), 장수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참품한우(경북), 토바우(충남), 합천황토한우(경남), 홍천한우(강원), 소깨비(경북), 신선설한우(경기) 등 전국 각지의 총 1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일반 대파 대비 20~30% 가량 저렴한 '산지 그대로 대파'를 선보인다.

'산지 그대로 대파'는 흙을 완전히 털지 않고 산지에서 수확한 그대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일반 대파는 협력사를 통해 예냉 후 손질과 포장 과정을 거치지만, '산지 그대로 대파'는 이러한 과정이 없다. 물가안정을 위해 상품화 과정을 대폭 축소하고 가격을 낮춘 것.


상품화 과정을 축소했지만 신선도는 더 높다. '산지 그대로 대파'는 현장에서 기본적인 손질만 하고 바로 고객을 만난다. 채소는 기후 변화나 외부 충격에 예민한 품목으로, 사람 손을 거치지 않을 수록 신선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리드 타임(Lead Time, 물품이 발주 후 입고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기간)'이 단축돼 고객들이 더욱 신선한 대파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관 기간도 길어져 대파를 집에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6월24일 '산지 그대로 대파'를 시범 판매했다. 1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준비한 물량이 하루 만에 완판되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 이후 주차별로 점포 수를 늘리며 지난달 24일까지 20개점에서 시범 판매한 결과, 대부분의 물량이 하루 안에 전부 소진됐다.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한 홈플러스는 경기도 여주·이천과 경상북도 김천 등에서 '산지 그대로 대파' 물량을 7만 단 확보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뷰티 브랜드 6곳의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철학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자, 메이저 뷰티 6대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매장을 인천국제공항에 오픈한 것이다.

신라면세점이 이 달 5일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인천국제공항의 유일한 화장품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제2여객터미널 중앙부에 316㎡(96평) 규모로 마련됐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개성을 살린 매장 컨셉은 물론 단독 제품 등의 특별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대중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랑콤 △SK2 △설화수 6개 브랜드의 매장으로 조성됐으며, 각 매장 별로 브랜드만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서비스이자 차별화된 고객 특화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 매장에서는 에스티로더의 최상급 라인인 리-뉴트리브 스킨케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리-뉴트리브 하이터치 마사지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오픈을 기념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종 디럭스 기프트와 전통 노리개, 페이스 마사지 툴을 증정하는 등 차별화된 럭셔리 스토어 디자인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설화수' 부티크 매장은 공항 최초로 설화수 헤리티지와 한국적 미감을 표현한 공간으로, 설화수만의 특별한 포장 서비스인 '지함보 포장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는 9월부터는 오직 신라면세점 설화수 부티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샤넬' 매장에서는 북촌과 성수동 등에서 진행된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큰 인기를 모았던 '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 컬렉션을 인천공항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샤넬 하우스의 헤리티지를 담은 립스틱 '트렁떼 엉 르 루쥬'도 공항 단독으로 선보인다.

'SK2' 매장에서는 피부 측정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천공항 단독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기념해 한 달 동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커피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몬스가 '뷰티레스트(Beautyrest) 런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뷰티레스트는 '아름다운 휴식'이란 뜻으로, 1925년 탄생한 침대업계 메가 히트 컬렉션이다. 같은 해 시몬스는 세계 최초로 포켓스프링 제조 기계 특허를 취득해 침대 대중화를 이뤄냈다.

시몬스 침대는 최근 뷰티레스트 컬렉션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을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 대비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돼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의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 및 고온 등 극한 상황도 견뎌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로 두루 활용된다.

소비자들은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강력해진 내구성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이번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20% 이상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베딩류 최대 30% 할인 △구스토퍼 3종 패키지(구스토퍼, 구스토퍼 커버, 구스토퍼 방수 커버) 구매 시 20% 할인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풍성하다. △4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 △6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8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1개 △2000만원 이상 뷰티레스트 블랙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베개 2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1개, 구스 토퍼 1개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여기에 프로모션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에는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몬스 침대는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 외에도 침대 구매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쎌바이오텍의 안전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신제품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9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의 프리미엄 균주 포뮬러를 그대로 적용해,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최상위 안전성 검증 제도 '美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균주로만 배합되었다. 660억 마리의 유산균을 투입하고,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민감한 장을 가진 한국인을 대상으로 4주간 인체적용시험 결과 68%의 전반적인 장 건강 개선을 확인한 CBT 균주 포뮬러가 적용됐다. 이 균주 포뮬러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등록번호 제10-1453982호)를 받았다.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는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산균과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의 특성을 고려해 각각 53%, 47% 비율로 균형 있게 배합했다. 유산균이 한국인의 장에 빠르게 정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함유됐다. 안전성이 입증된 '100% 한국산 유산균'만을 사용했으며,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력을 적용해 생존력이 강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뉴트리원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라이프가 신선한 유기농 레몬을 엄선해 NFC 공법으로 착즙한 '퓨어 레몬즙 100%'를 출시한다.

뉴트리원라이프 '퓨어 레몬즙 100%'는 청정한 기후 환경을 자랑하는 스페인에서 자란 유기농 레몬을 엄선해 과즙 형태로 1포에 담아낸 제품이다. 생과일의 신선함과 영양을 온전히 담아내기 위해 물, 설탕, 보존료, 색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았고, 레몬 원물을 통째로 악찹하는 NFC(Non-From Concentrate) 형태로 추출했다.

주원료인 레몬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사과 대비 비타민C 함량이 약 26배에 달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뉴트리원라이프는 영양이 가득한 유기농 레몬을 매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생수 혹은 탄산수에 섞어 음료로 섭취하거나, 하이볼 및 샐러드 드레싱 제조 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 HACCP 인증 제조사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원라이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일까지 공식 네이버스토어에서 '신상위크' 단독 선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퓨어 레몬즙 100%'를 비롯한 메인 상품을 최대 54% 할인가에 선보이며 8월5일 오후 8시, 6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올해 상반기 인기를 끌었던 이너웨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4 상반기 이너웨어 어워즈'를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너웨어 어워즈'는 1월부터 7월까지의 상품 주문 수, 리뷰 수 등 고객 반응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를 끈 이너웨어 브랜드와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연간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어워즈 운영 기간(23/6/26~7/3)에는 이너웨어 브랜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을 정도로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베리시' '마른파이브' '컴포트랩' '도로시와' '에블린' 등 상반기에 큰 사랑을 받은 200여 개 인기 이너웨어 브랜드가 참여한다. 나시탑, 심리스 브라, 오프숄더 브라, 누드 브라, 사각 팬티 등 다양한 품목별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상반기 거래액이 급증한 루키 아이템도 소개한다. 큰 성장률을 보인 '휘게언더웨어 리프트업 브라렛 팬티 세트', '게스언더웨어 에어로쿨 노와이어 브라 팬티 세트' '엣프터 쿨터치 나시 브라 탑' 등 30여 개 상품이 루키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상반기에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이 이너웨어 수요가 높은 여름 시즌에 더욱 주목받을 수 있도록 어워즈 진행 기간 동안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오는 12일까지 어워즈에 소개된 이너웨어 브랜드 인기 상품을 연중 최저가인 최대 70% 할인율로 선보인다. 전 상품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팩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이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여행레저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국내외 여행상품을 최대 80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당장 8월부터 추석연휴까지 이용 가능한 패키지, 패스, 숙박, 항공권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3단 할인 구조의 강력한 할인을 제공한다. 상품에 따라 자동으로 적용되는 기본 할인은 물론,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을 무제한 제공한다.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도 있다. KB국민/우리/롯데/스마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된다.

데일리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G마켓은 단 3시간 동안만 한정 판매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5일에는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9시~12시), '캘리포니아비치&경주월드 종일이용권'(12시~15시), '세부 알테라 디럭스씨티뷰 3박5일'(15시~18시), '일본 할인 왕복항공권 도쿄/오사카 등 5개도시‘(18시~21시)를 판매한다. 옥션은 '놓치면 아쉽딜' 코너를 통해 원데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5일에는 '에버랜드 종일권' '휘닉스 평창 리조트' '9월 추석 황금연휴 롯데관광 크루즈' 등을 공개한다.

MD 추천 땡처리 특가 상품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에버랜드 종일권'을 단독 특가에 선보이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휘닉스 리조트 평창', 럭셔리 스파 등 특전이 포함된 '다낭/호이안/바나힐 3박5일' 등이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는 항공권 등을 특별한 조건에 판매한다. 6일 오전 10시에 '에어로케이' 편을 통해 일본, 몽골, 동남아, 대만 등 7대 노선 항공권을 선보인다. 7일 오전 10시에는 '상상체험 키즈월드' 편을 통해 킨텍스, 벡스코, 엑스코 등 전국 4개 키즈월드 입장권을 대소 공통 1만원대 특가에 공개한다.

생활공작소가 8월 한 달 간 워크앤스테이 '맹그로브 고성'(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소재)에서 '생공적 쉼 in 고성, 몰입과 쉼'이라는 타이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7월부터 시골 워케이션 브랜드 '소도읖 남해'(경남 남해군 상주면 소재)에서 '생공적 쉼' 캠페인을 진행 중인 생활공작소는 MGRV가 운영 중인 '맹그로브 고성'에서 두 번째 협업을 이어간다. 맹그로브 고성은 강원도의 대표 관광지인 고성군 내에서도 해변가 바로 옆에 위치해 뛰어난 자연 경관과 함께 '몰입과 쉼'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이번 '생공적 쉼 in 고성, 몰입과 쉼'에서는 맹그로브 고성 내의 숙박 공간 중 '스테이 더블 스위트룸'을 8월 한달 동안 테마룸으로 활용한다. 생활공작소는 캠페인 기간 동안 해당 객실에 투숙하는 숙박객에게 기분 좋은 몰입과 생공적인 쉼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먼저, 성장을 위한 미디어 differ의 툴키트를 활용해 나의 성장과 몰입을 위한 질문과 답을 해볼 수 있고, 생활공작소가 큐레이션하는 도서 3권을 자유롭게 읽으며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객실 내에는 편지함을 비치해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써볼 수도 있다. 편지는 60일 후 주소지로 배송된다.

또한 해당 객실 투숙객 전원에게는 맹그로브 고성 앞 바다에서 오롯한 쉼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매트, 짐색, 와펜, 칠링백, 키링 등으로 구성된 'Rest Kit'를 증정하며 퍼퓸 핸드워시, 손 소독제, 일회용 가글, 팝업 티슈 등 자사 제품도 선물로 주어진다. 1층 워크라운지 내 컴포트 블락에서는 일상의 쉼, 비우는 쉼, 채우는 쉼 등 '쉼과 관련된 오디오북'을 들으며 명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생활공작소는 SNS 이벤트를 통해 생공적 쉼이 필요한 10팀을 선정해 맹그로브 고성의 '스테이 더블 스위트룸' 1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Rest Kit'와 함께 고성바다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SNS에 인증하면 5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레고랜드가 '레고 드림즈' 신규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파크에서 동시에 팝업 부스를 운영하며, 레고랜드 코리아에서는 9월12일까지 운영되는 부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의 세계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 부스와 이벤트는 '레고 드림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레고랜드 브릭 스트리트 광장 부근에서 열린다. 레고 드림즈는 레고 그룹이 최초로 '꿈'을 테마로 만든 신규 시리즈로, 어린이들의 꿈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연구 결과, 꿈이 어린이들의 행복감과 창의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확인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레고 드림즈가 개발되었다. 드림즈 시리즈는 조이, 마테오, 이지 등 주인공들이 비밀 기관과 협력해 상상력의 힘으로 꿈속 세계의 악당 '네버 위치'를 물리치는 모험을 그린다.


레고랜드는 이번 '레고 드림즈' 신제품 론칭을 맞아 전 세계 10개의 레고랜드 파크에서 동시에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레고랜드 코리아의 드림즈 팝업 부스는 9월12일까지 어린이들이 레고 브릭으로 '나만의 드림 크리처'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특별히 제작된 '미션 포털'을 지나면 드림 기사단 요원으로 임명되며, 이를 통해 드림 기사단 요원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에는 드림 기사단 공식 요원증, 카드 목걸이, 레고랜드 배지가 포함된다. 더불어, 주말에 파크를 찾은 방문객들은 아이들이 체험에 열중하는 동안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에 참여하고 드림즈 스타터 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레고 드림즈와 관련된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놀자 플랫폼 부문이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 손잡고 '해외여행 NOL(놀)림픽'을 진행한다.

5일부터 오는 9월1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편리한 여행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해외여행 경쟁력과 타다의 공항 이동 서비스 혜택을 연계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고객의 해외여행 취향을 알아보고 공항으로 가는 여행의 시작부터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 끊김없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야놀자 앱에서 가능하다. 우정, 휴식, 미식, 가족 등 매주 월요일마다 달라지는 테마에 맞춰 일주일 동안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매주 1100여 명에게 1위로 선정된 해외 여행지에 적용할 수 있는 항공권 5만원 할인 쿠폰, 해외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최대 10만원 상당의 인천국제공항 출ㆍ도착 전용 타다 이용권을 지급한다. 모든 쿠폰은 이용일 기준 10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가 경상남도와 함께 '올여름 여행 경남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여름 경남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체험ᆞ레저ᆞ투어 상품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이달 18일까지 경남 지역 체험ᆞ레저ᆞ투어 상품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상품 이용 기간은 같은달 31일까지다. 쿠폰은 남해, 사천, 김해, 통영 등 경남 지역 내 모든 체험 상품 예약 시 적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단독 이용 상품 이외에도 결합 상품을 별도 구성해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합 상품은 두 개 이상의 체험ᆞ레저ᆞ투어를 묶은 패키지 상품이다. 대표적으로 △합천 패러글라이딩 파크와 관광 비행 체험권 △원예예술촌과 설리 스카이워크 이용권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오는 9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2024' 개막을 맞아 미국 추상미술 작가 조쉬 스펄링(Josh Sperling)의 '원더(Wonder)'展을 개최한다.

조쉬 스펄링은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넘나드는 색다른 작품을 활발히 선보이며 최근 글로벌 미술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독특한 형태 표현과 대담한 색채 감각을 특징으로 하는 조쉬 스펄링의 작품들은 밝은 색상과 춤을 추는 듯한 기하학적 배열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PARADISE ART SPACE)'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조쉬 스펄링의 다양한 신작을 포함해 총 68점의 작품을 대거 전시한다. 조쉬 스펄링이 한국에서 대규모 개인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스파이럴(Spiral)> 시리즈 30점과 가구 디자인으로 작품 영역을 확장한 <스퀴글(Squiggle)> 벤치 26점 등의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형태와 색에 관해 조쉬 스펄링의 관심과 연구가 발전해 온 과정에 따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캔버스 천에 밑칠을 하지 않은 '로 캔버스(raw canvas)'로 제작된 밝은 무채색 아크릴 작품들이 관객을 맞는다. 조쉬 스펄링의 <로(Raw)> 시리즈는 로 캔버스로 감싸진 둥근 형상들이 사슬처럼 엮여 물결을 연상시키는 패턴을 구현했다. 필기체처럼 곡선이 넘실거리는 패턴의 작품 <스웁프(Swoops)>도 함께 선보인다. 색과 색의 대비가 없는 작품을 통해 형태에 대한 작가의 연구 정신을 엿볼 수 있다.

구불거리는 선으로 유명한 <스퀴글(Squiggle)>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나선형 모양의 작품 <스파이럴(Spiral)>도 이번 전시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다양한 형태로 서로 다른 색과 질감이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컴포지트(Composites)> 시리즈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2층 원형 전시실에는 <스퀴글(Squiggle)> 패턴의 벽화와 이를 모티브로 만든 벤치들이 전시돼 있다. 이 벤치들은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도 소장될 정도로 디자인적 가치가 뛰어난 '마하람(Maharam)' 원단으로 제작돼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관람객이 자유롭게 앉아 편안한 마음으로 사색에 잠기며 작품과 깊이 연결되는 기분을 느끼기를 바라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작가의 작품을 담은 전작 도록 『Volume B』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2021년에도 페로탕 갤러리를 통해 2013년~2020년 작품들을 담은 첫 전작 도록『Volume A』을 출간한 바 있다. 젊은 작가의 전작 도록이 출간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조쉬 스펄링 '원더(Wonder)'展은 오는 9월3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휴관일 없이 매일 운영한다. 작품의 독특한 색채를 활용해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제 벨버디어는 남해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과 미식, 레저, 웰니스 체험 등이 모두 가능한 프리미엄 복합 리조트로 쉼이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여행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회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웰니스 관광지 방문객 수가 2020년 360만 명에서 지난해 2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웰니스 관광시장 규모도 2022년 54억 달러(약 7조4000억원)까지 늘어나는 추세다. 거제 벨버디어는 2018년 10월 오픈과 동시에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웰니스 산업을 이끌었다.

여름휴가 시즌에는 휴식과 여행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섬&섬 이수도 트레킹 △맘 웰니스 클래스 △악력 왕을 찾아라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 '섬&섬 이수도 트레킹'은 보트 투어와 이수도 트레킹,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하며 매회 대기 인원이 있을 만큼 고객 참여율이 높다. 보트 투어는 거가대교, 부산, 대마도까지 한눈에 보이는 이수도와 매미성, 저도 등까지 탐방 가능하다.

'맘 웰니스 클래스'는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성황리에 마친 50대 이상 시니어 클래스에 이어 준비했다. 맘 웰니스 클래스는 몽돌해변 전망 스튜디오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명상, 요가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인바디 측정을 통한 1:1 건강 상담 △모닝 요가 △힐링 명상 △수면 개선 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노랑풍선은 단거리부터 장거리까지 인기 지역을 추천하며 항공권, 투어, 티켓 등 자유여행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고객이 편리하게 예약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자유여행 그랑프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현재 진행 중인 '제33회 파리 올림픽'의 대표 종목인 육상을 메인 컨셉으로 삼아 △쉽고 빠르게 떠나는 '단거리' △이색 경관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중거리' △방학과 황금연휴 시즌에 자유를 찾아 떠나는 '장거리'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해당 지역의 상품을 소개한다.

노랑풍선은 △호텔 △렌터카 △투어 & 티켓 등 다양한 항목에서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에어텔 맞춤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쉽고 빠르게 떠날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로는 '노랑풍선 오사카 BEST 에어텔' 상품과 오사카 여행 필수 코스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티켓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중거리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선착순 15%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하늘 위의 리조트' 콘셉트로 올해 6월 오픈된 '다낭 퓨전 리조트'를 선보인다.

장거리 여행지로는 2명의 한인 가이드가 배정돼 안전하고 전문적인 여행을 보장하며, DSLR 카메라로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인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스냅 촬영까지 진행되는 '뉴욕 나이아가라 폭포 투어'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