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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농심·삼양식품·오뚜기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02 16: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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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8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농심(004370)이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을 오는 14일 GS25 편의점을 통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농심은 신제품 2종을 통해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우리 전통주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다. '미상'은 제주감귤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제주지역 140여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전통주다.

농심은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원액 공급을 이끌어 냈고, 향후 마케팅도 전통주 매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볼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들어간 배와 청귤 농축액도 국내산으로, 국내 과수 농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은 조, 수수 등 곡물을 활용해 빚지만 배 향을 내는 ‘문배주’의 독특한 특성에 맞춰 국산 배 농축액을 더해 깊은 향과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국가무형유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은 100% 제주 감귤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 '미상'에 제주산 청귤 농축액과 탄산을 더해 상쾌한 향을 담았다.

농심은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출시에 맞춰 GS25 편의점과 협업해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8월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활용한 '전통주 슬러시 하이볼'을 판매하고, 구디웨이브클럽 캐릭터 굿즈·포토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디웨이브클럽'은 농심 사내 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론칭한 신규 브랜드이다.




삼양식품(003230)은 스낵브랜드 짱구의 신제푸 '삼양 흰둥이 짱구'를 출시했다.

'흰둥이 짱구'는 짱구의 인기 캐릭터 '흰둥이'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하얀색 짱구 스낵이다. 시럽 코팅이 아닌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로 시즈닝해 치즈의 맛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총 30종의 흰둥이 짱구씰도 공개하고, 제품 속에 1장씩 동봉했다. 흰둥이 짱구는 8월 둘째 주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전국의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흰둥이 짱구' 포장재에는 삼양식품 출시 스낵 중 최초로 플렉소 인쇄 기술을 적용했다.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하는 플렉소 인쇄술은 기존보다 인쇄 공정상 탄소배출량 70% 이상 감축할 수 있다. 잔류용제 관리가 필요 없어 친환경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양식품은 추후 다른 스낵에도 이 기술을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삼양 오리지널 짱구 출시 51주년을 맞아 새로운 짱구 띠부씰도 공개했다. 

신규 띠부씰은 동물짱구 콘셉트로 △꿀벌 △펭귄 △판다 등 다양한 동물로 분장한 짱구 30종으로 구성됐다.




오뚜기(007310)의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이 제주산 흑돼지와 마늘을 가득 담아 '제주 흑돼지 마농짜장'을 출시했다.

'제주담음'은 2021년 오뚜기가 제주도와의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취지로 출시한 브랜드이다. 현지 농가로부터 공급받은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한끼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직화로 볶은 춘장을 사용했다. 큼직하게 썰어넣은 제주산 흑돼지와 국내산 감자를 사용해 식감을 살렸고, 총 250g의 넉넉한 용량으로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오는 3일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을 통해 단독 론칭된다. 향후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제주 관광지 및 백화점 등 관광객 특화 매장으로 넓힐 계획이다. 서귀포에 위치한 '곶밭마켓'에서는 오는 8일부터 '제주 리몬첼로X제주 흑돼지 마농짜장' 선물세트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림(136480)의 '더미식(The미식)'이 신제품 '갈비교자'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더미식(The미식) 갈비교자'는 국내산 갈비살과 뒷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국내산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넣었다.

특제 간장 소스에 고기를 재워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인공 숯불 향료를 가미하지 않아 인위적인 불맛이 나는 갈비 구이가 아닌 갈비찜과 같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만두피는 직접 우린 육수로 반죽해 고소한 풍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반죽을 1만번 이상 치대 쫄깃한 식감도 극대화해 기존 냉동 만두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앞서 하림은 △육즙고기 △육즙새우 △김치 △땡초고기 교자 제품군과 △소고기표고 △부추새우 △묵은지 손만두 제품군, △고기 △해물 군만두까지 총 9종의 만두를 선보였다. 




웅직식품의 하늘보리가 오는 3일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손잡고 베이스캠프 북한산점 BAC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은 북한산 입구에 위치한 아웃도어 플래그십스토어로, 아웃도어인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웅진식품 하늘보리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스캠프 북한산점 입구에 설치된 하늘보리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하고, BAC앱에서 인증샷을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BAC는 블랙야크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인증샷 이벤트 8월3일부터 4일까지, 10일부터 11일까지 4회 차에 거쳐 진행되며, 인증 시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500㎖ 제품과 BAC 1000 코인을 제공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하늘보리 반달이 키링과 블랙야크 양말 등 스페셜 경품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남양유업(003920)은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신제품 '이너케어 뼈관절 프로텍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정제∙액상 이중제형으로 설계했다. 발효유 액상을 통해 정제(알약)를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구절초 추출물 △비타민D △아연 △셀렌 등 관절 건강·골다공증 관리·면역 증진 등에 도움되는 성분이 함유됐다. 또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도 더해 장 건강까지 생각했다.

2021년 출시된 남양유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케어'는 제약회사 녹십자웰빙과 공동연구를 통해 만들었다. △밀크씨슬 추출물을 담은 '간 프로텍트'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로 위 점막을 보호하는 '위 프로텍트' △국내 장수마을에서 분리한 특허 유산균을 함유한 '장 프로텍트' 등의 라인업을 갖췄다.
 



정관장이 수능시험을 100일 앞두고 '아이패스H 100일 세트'를 지난 30일 출시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닐슨데이터 기준)를 기록했다.

'아이패스H'는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을 위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으로 △기억력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 등을 최적의 조합으로 만든 스페셜 원료 'PASS포뮬라'를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은 대치동 학원가 매장의 올해 상반기 아이패스 매출 성장률은 29% 수준으로, 수능 시즌이 다가올수록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관장은 "수능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은 수험생 자녀들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체력과 면역력에 좋은 홍삼으로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바른치킨이 8월 한 달동안 점심에 치킨메뉴를 주문하면 6000원을 할인해주는 여름방학 맞이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이벤트는 8월 한 달동안 평일, 주말 상관없이 진행된다.

치킨 전 메뉴를 대상으로 할인이 진행되며, 대표 메뉴인 △현미바삭 △핫현미바삭 △대새레드 △반반바른치킨 등 바른치킨의 다양한 인기 메뉴가 이벤트에 포함된다.

6000원 할인 방법은 점심시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바른치킨 전용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배달·포장 상관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교촌 디어맘(Dear Mom)' 이벤트에 신청하는 임산부 고객 전원에게 전국 베이비페어 초대권을 증정한다.

'교촌 디어맘(Dear Mom)' 이벤트는 교촌의 창립연도인 1991이라는 숫자에 맞춰, 교촌을 사랑하는 임산부 고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응원하고 사회적 배려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교촌은 지난 5월을 첫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매달 임산부 고객을 선정해 총 1991명의 임산부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1인당 10장씩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신청 고객 전원에게 전국 베이비페어 초대권을 증정한다.

본 베이비페어는 메쎄이상에서 개최한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신·출산·육아 등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예비 부모들과 직접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장에 전시된 '교촌 디어맘(Dear Mom)' 이벤트 포스터를 촬영한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10명의 고객에게 '교촌살살후라이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임신 기간 중 교촌치킨 매장에서 직접 경험한 추억을 사연으로 작성해 구글폼에 올리는 고객 대상으로도 매월 30명을 추첨해 '교촌 살살후라이드'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올 여름을 맞아 진행 중인 '맵시(맵고+시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숨은 맵시를 찾아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숨은 맵시를 찾아서' 이벤트는 8월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 아웃백 매장뿐만 아니라 공식 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들은 매장 내 비치된 메뉴북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숨은 맵시 메뉴 5종 찾기' 미션에 참여 가능하다. 5종의 메뉴를 모두 찾은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쿠폰이 100% 즉시 증정된다.

이벤트 쿠폰은 △할인쿠폰 3종(2만원·1만원·5000원) △치즈케이크 증정으로 매장에 제시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당첨된 쿠폰은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매장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2만원 할인쿠폰은 7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5000원 할인쿠폰 및 치즈케이크 증정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쿠폰은 통신사, 카드사 등 제휴사 혜택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솥도시락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치킨 신메뉴 '치킹 반반순살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후라이드와 양념 2종으로 구성된 치킨 메뉴다. 2022년 월드컵 개최를 맞아 '알찬 통다리 치킨팩'을 선보인 이후, 올해 파리 올림픽 개최에 맞춰 약 2년 만에 치킨 메뉴를 재출시했다. 

'치킹 반반순살'은 100% 닭다리살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매콤짭짤한 맛의 케이준후라이와 아삭한 치킨무를 함께 담아 풍성하게 출시했다. 

먼저 후라이드는 순살 치킨가라아게와 순살 강정후라이드로 구성돼 두 종류의 순살 치킨을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여기에 양념치킨소스와 케이준소스를 함께 제공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강정후라이드로 담백한 치킨 본연의 맛과 특제 양념소스로 버무려진 매콤달콤한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치킹 반반순살 2종은 물가 상황을 고려해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출시돼 가성비도 갖췄다. 아울러 8월에는 한 달간 진행하는 '매일할인' 행사 품목으로 포함돼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의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다양한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6월 '맥코넬스'의 국내 수입 유통을 시작했다. 특히 '맥코넬스'는 1776년 첫 출시 후 현재까지 북아일랜드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위스키 브랜드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맥코넬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한 패키지 제품으로 '맥코넬스' 1병과 고급 전용잔인 '투아 글라스' 1잔으로 구성됐다.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녹색을 활용한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프리미엄한 느낌을 더했다.

전용잔인 '투아 글라스'는 아이리쉬 위스키 전용 테이스팅 글라스로 안정적인 그립감과 더불어 섬세하게 향을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 '투아 글라스'는 일반적인 잔과 다르게 눕혀서 에어링(Airing)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아이리쉬 위스키의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GS25 스마트오더'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CU 스마트오더'의 경우 '맥코넬스 700㎖ 단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맥코넬스'는 최적의 비율로 아이리쉬 싱글몰트와 싱글 그레인을 블렌딩했다. 높은 몰트 원액 함유량으로 다른 아이리쉬 위스키에서 느낄 수 없는 진한 향미가 특징이다. 

블렌딩 후 마스터 블렌더가 엄선한 퍼스트필 엑스 버번 배럴(First-fill Ex-bourbon)에서만 최소 5년 이상 숙성해 달콤한 시트러스, 바닐라와 함께 스파이시한 풍미가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