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생성형 AI로 만든 제품 이미지 적용…경쾌한 서체와 색감 돋보여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02 11:14: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원F&B(049770)가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잘 표현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 등 덴마크 그릭만의 특징을 경쾌한 서체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기존의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역동적인 붉은색의 제품명이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독창적인 이미지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혁신성과 차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활용해 제품 이미지를 제작했다. 

동원F&B 관계자는 "고소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3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다양한 제품이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지난 4월 출시됐다. 유청을 두 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이 적용돼 꾸덕한 질감을 극대화했으며,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3g이고, 소비기한은 3주가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