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려울수록 고객가치 위한 변화나서야"

구본무 회장, 임원 간담회서 강조 눈길

이철원 기자 기자  2006.03.14 19:18: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가치를 위한 근본적인 변화에 나서야 한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3월 임원 세미나에서 300여명의 임원들에게 한 말이다.

   

구 회장은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 강조는 연초 새해인사모임에서 “올해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관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며 “한발 앞서 생각하고 미리 준비하여 고객이 인정하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한데 이어 나온 것이다.

구 회장은 “예상했던 것이지만 환율, 유가 등 거시경제 변수가 우리를 어렵게 하고 있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고객에 대한 우리의 자세는 변하지 않아야 하고 미래를 위한 노력도 지속돼야 할 것”이라며 “이것이 바로 LG다움이다”라고 밝혔다.

즉 “낭비나 비능률을 제거도 중요하지만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이를 위해 품질, 디자인, 서비스 등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구 회장은 “다들 어려워할 때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면 일등 LG를 향해 한 걸음 더 전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홍보팀 정성국 부사장은 이와관련, “구 회장이 이렇게 ‘고객가치’경영을 강조하는 이유는 비용절감, 생산성향상 등 일상적인 노력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으며 고객에게 경쟁사들이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만 글로벌 경쟁 속에서 외부요인에 영향받지 않고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