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롯데카드 △비자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상조납입금 돌려주는 '프라드라이프 상조엔로카' 출시
롯데카드는 프리드라이프와 함께 월 최대 2만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프리드라이프 상조엔로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프리드라이프 월 상조납입금을 자동납부 시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30만원, 70만원, 150만원 이상인 경우 1만3000원, 1만6000원, 2만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카드는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및 홈페이지, 프리드라이프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0월 31일까지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이용실적 구간에 대해 2000원을 추가로 캐시백 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비자, 휴가철 맞이 해외여행 프로모션 진행
비자(Visa)는 2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비자 카드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일본 여행객을 위한 항공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말일까지 일본항공에서 비자 프리미엄 카드로 왕복항공권을 구매하면 등급에 따라 인피니트는 8%, 시그니처는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도 동일하다. 10만원 추가 결제 시 도쿄를 경유해 일본 국내 도시로 왕복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짐 걱정을 덜 수 있는 굿럭 서비스도 제공한다. 굿럭은 싱가포르, 도쿄, 오사카, 방콕 등 아시아 17개 도시 여행 마지막 날 호텔 체크아웃 시 짐을 맡기면 공항데스크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비자 프리미엄 카드 소지자들에 한해 올해 말까지 1회 무료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자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면세 포인트를 증정한다. 시내 면세점인 명동점과 부산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인천공항점에서는 20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최대 20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신세계면세점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 다음달 말일까지 해외 맛집 할인 서비스 트립쿠폰 멤버십도 무료 제공한다. 모든 비자 카드 소지자들은 비자 카드 앞 6자리를 입력하면 트립쿠폰 멤버십 7일권을 무상 이용할 수 있으며 멤버십 기간 중 트립쿠폰과 제휴된 모든 해외가맹점에서 할인과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트립쿠폰은 베트남, 태국, 괌, 파리 등 인기 여행지 8개국 13개 도시의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제주워케이션' 활성화 이벤트 열어
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손잡고 '제주워케이션'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KB Pay에서 이벤트 응모 후 KB Pay 또는 KB국민카드로 제주도 외식업종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현장 결제 시 2000원 캐시백을 행사 기간 중 최대 5회(1만원)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공공형 워케이션센터인 '아일랜드 워크랩 제주'를 방문해 워케이션 참여를 인증하면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 1만원도 수령할 수 있다. 또 KB Pay 최초 신규 가입 후 이벤트 응모 시 메가MGC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사전 협약 된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공형 워케이션센터인 아일랜드 워크랩(제주, 서귀포)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최소 1주일부터 최대 2개월까지 이용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제주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워케이션 중 제주도의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여가 체험비 최대 5만원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