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8월1일부터 8월7일까지 프랑스 와인 6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인으로 최대 스포츠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늦은 오후부터 새벽까지 이어지는 스포츠 경기를 집관하며 즐기는 먹거리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대표 상품으로 다양한 축하의 자리에 늘 함께하는 프랑스 대표 샴페인 '뽀므리 브뤼 로얄 파리 에디션'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뽀므리 브뤼 로얄 파리 에디션'은 프랑스 국기의 색상이 배열된 디자인과 함께 파리의 대표적인 상징물 에펠탑이 그려진 한정판 패키지 상품이다. 지난 7월11일 첫 선을 보이자마자 고객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어 출시 2주만에 준비한 물량이 완판된 바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긴급히 추가 물량을 공수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동일 원산지 대비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프랑스산 VDF(Vin de France) 등급의 와인 10여종도 준비했다. VDF 등급의 와인은 프랑스 와인 등급 체계 상 낮은 등급에 속하지만 고품질을 자랑하는 가성비 와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일반적인 프랑스 와인이 지역을 중심으로 생산된다면, VDF 등급 와인은 프랑스에서 생산된 최상의 포도를 지리적 제약 없이 양조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품종을 표기하지 않는 일반적인 프랑스 와인과는 다르게 라벨에 품종을 표기하고 있으며, 기존과는 색다른 보석같은 와인이 많은 등급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VDF 등급 와인인 '더 롱 독 루즈', '빌부아 소비뇽 블랑'을 각 40%,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마트가 초저가 와인의 대명사 '도스코파스'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지난달 출시한 초저가 화이트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의 흥행에 힘입어, 스파클링 와인 신제품 '도스코파스 프리잔떼(Dos Copas Frizzante)'를 출시한다. 프리잔떼는 이탈리아어로 탄산감이 적은 '약발포성 와인'을 뜻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도스코파스 프리잔떼'는 사과, 살구 등 신선한 과일향과 함께 상큼한 레몬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도수 7도의 스파클링 와인이다.
스페인 라만차 지역의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인 '페르난도 카스트로(Fernando Castro)'에서 '샤도네이'와 '모스카토' 품종을 블렌딩해 만들어진다.
강하지 않은 섬세한 탄산감과 은은한 단맛으로 인해 어느 요리와 먹어도 튀지 않고 잘 어울리며, 과일과 함께 디저트 와인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도스코파스 프리잔떼'는 8월2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판매되며, 대규모 물량 기획을 통해 고품질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가 편의점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기반 중고폰 판매 ATM '민팃(MINTIT)'을 도입한다.
이마트24는 중고폰 거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중고폰 판매 ATM을 도입하게 됐다.
실제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에 따르면 국내 중고폰 시장 규모는 2021년 682만대, 2022년 708만대, 2023년 778만대 수준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 설치된 '민팃' ATM을 통해 간편하게 중고폰 판매가 가능하다. 민팃ATM 내 수거함에 판매하려고 하는 중고폰을 넣으면, 스마트폰의 기종이나 상태, 시세 등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평가금액을 바로 알려준다. 평가금액을 확인 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접수내역이 발송되며,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계좌로 3분안에 입금이 이뤄진다.
또한, 민팃ATM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하는 대신 '기부하기'를 눌러 중고폰 금액을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IT기기 및 교육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부터는 기후변화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전세계 아동을 지키기 위한 '빨간나무 세그루 심기' 캠페인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이마트24는 기존 중고폰 판매 시 이동이나 가격 흥정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거나 거래 시 사기위험, 개인정보 유출 등의 위험도 적지 않아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청담동에 모로코 해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의 국내 1호 매장이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국내 사업을 가속화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바샤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 4월부터는 롯데백화점몰에 전용 브랜드관을 오픈하는 등 온라인 판매를 본격화해 국내 사업을 순조롭게 이어나가고 있다. 향후 롯데백화점내 매장 오픈을 포함해, B2C부터 B2B까지 '바샤커피'의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1일에는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32에 2개 층에 걸쳐 약 380㎡(115평) 규모로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오프라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특히, 청담동은 국내 고객은 물론,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대표적인 명품 쇼핑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다,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동북아시아 지역내 첫번째 '바샤커피' 매장인 만큼 프리미엄 경험을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바샤커피'가 시작된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룸' 인테리어를 오마주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바샤커피'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선사한다. 대표적으로 외관부터 내부까지 인테리어에 '바샤커피'와 마라케시를 상징하는 주황색과 금색 등을 적극 활용하고, 하얀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대리석 바닥을 사용해 '바샤커피'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바샤커피' 틴 케이스로 가득 메워진 벽면 장식은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까지 자아낸다.
1층은 '바샤커피'의 다양한 원두와 드립백, 커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커피 부티크'로 운영한다. 전문 커피 마스터가 상주해 싱글 오리진, 파인 블렌디드, 파인 플레이버, 디카페인 등 다양한 컬렉션과 원산지 및 맛과 향 등에 따라 200가지 이상의 100% 아라비카 원두 중 개인별 취향에 맞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원하는 추출 방식에 맞춰 현장에서 바로 다양한 굵기로 원두를 분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바샤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커피 드립백', 맛과 향에 따라 원두를 다양한 컬러의 케이스에 담은 '노마드 컬렉션'과 '오토그래프 컬렉션', 머그잔과 같은 커피 액세서리 등도 판매한다. 특히, 추천 세트와 더불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해 프리미엄 선물 수요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1층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커피와 페이스트리 일부 메뉴를 간편하게 포장해갈 수 있는 '테이크어웨이(Takeaway)' 코너도 운영한다. 테이크어웨이 커피 구매시에도 '바샤커피'를 상징하는 화려한 디자인의 트레이에 시그니처 디저트인 상티이 크림과 크리스탈 슈거 스틱 등도 함께 제공해 '바샤커피'의 프리미엄 가치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올해 연말까지 인기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Dassai)'와 고객 참여형 콜라보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면세업계 중 최초이자 단독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닷사이 사케를 판매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가장 유명한 상품인 닷사이 23을 포함해 닷사이 비욘드와 닷사이 미라이 등의 인기 라인업을 일본 현지에 준하는 가격으로 판매해 내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닷사이는 롯데면세점 주류 브랜드 중 매월 상위 10위권 이내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내국인 매출 비중이 95% 이상을 차지한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18일 온라인 주류관에서 '닷사이 미라이'를 신규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롯데면세점, 닷사이 본사 아사히주조, 국내 공급사 삼경리테일이 참여하며, 8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고객들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닷사이 미라이를 구매하면 병당 6달러를 함께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액은 내년 1월 국내 농어촌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금번 출시한 닷사이 미라이는 최고의 품질을 위해 쌀의 92%를 깎아내어 만든 정미율 8%의 고급 사케이다. 보통 사케는 쌀의 품종이나 도정에 따라 그 분류를 세분화하고, 사케를 양조할 때 쌀을 많이 깎아내어 정미율(깎고 남은 쌀의 비율)이 낮을수록 고급 사케로 분류된다. 닷사이 미라이는 닷사이의 주조 원료 등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쌀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해 내어 농가에 도움을 주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이뮨 비타민 밀크씨슬 부스터 포 스트레스'(이하 이뮨 비타민 밀크씨슬 부스터)를 출시했다.
이뮨 비타민 밀크씨슬 부스터는 비타민B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최대 250배 함유해 국내 이중 제형 제품 중 최대 함량을 자랑한다. 특히 비타민B군의 일부만 고함량으로 설계한 것이 아니라, 비타민B군 8종을 모두 고함량으로 배합해 활력 에너지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간 건강 기능성 원료인 밀크씨슬 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 추출물을 함유해 피로 개선과 간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사 DSM의 비타민C와 비타민D,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까지 담아, 단 한 병으로 피로개선, 활력, 간 건강, 면역 케어, 기초 건강 등 19가지 기능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라엘이 8월 '올영픽(Pick)'에 선정돼 올리브영에서 한 달간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8월 올영픽에 선정된 상품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28매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 롱 54매다. 올리브영에서만 판매되는 대용량 기획팩으로, 오는 29일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 롱 54매는 8월1일 론칭하는 신제품으로, 기존 용량의 3배에 달하는 대용량 기획팩이다. 17cm의 넉넉한 길이로 월경 전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라엘은 '올영 헬스 다이브' 프로모션에도 참가한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라엘은 프로모션 기간 중 위클리 특가와 데일리 특가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8월 한 달간 팬티형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4매를 원 플러스 원(1+1)에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가 오는 5일 오전 11시, 코웨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코웨이Live'에서 바캉스 특집으로 코웨이 스테디셀러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아이콘 정수기2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코웨이Live 바캉스 특집에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렌탈 고객에게 최대 12개월 동안 렌탈료를 50% 할인 해주며, 아이콘 정수기2 렌탈 고객에게는 6개월간 렌탈료를 50% 할인해준다.
또한, 코웨이는 Live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50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방송 당일 제품 구매 후 코웨이닷컴에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한 베스트 리뷰어 25인을 선정해 '코웨이X아트디렉터 차인철 콜라보 굿즈'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당일 코웨이닷컴을 통해 제품 구매 시 8월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외에도 라이브 방송 전 코웨이Live 알림받기 신청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추첨 증정하며, 바캉스 기획전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 중 댓글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 (50명)을 증정한다.
KT&G가 오는 10일까지 캠핑용품 브랜드인 '카고 컨테이너'와 컬래버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 컨테이너 에디션'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한정판은 카고 컨테이너의 독자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살린 '샌드 베이지'와 '와일드 카키' 2종으로 출시되며, 카고 컨테이너의 미니랜턴 및 캠핑용 고리(카라비너)가 함께 제공된다. 사전예약을 희망하는 고객은 CU와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27일부터 본인이 지정한 편의점에서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이어 8월 말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9월9일부터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다만, 한정 수량으로 출시됨에 따라 편의점의 경우 제품을 발주한 점포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릴 하이브리드 3.0'은 총 3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에 더해,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와 예열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또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디바이스 작동을 잠시 멈출 수 있다.
쿠첸이 8월6일부터 9월1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스타필드 고양과 하남에서 '미(米)토피아 페스티밥'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미(米)토피아 페스티밥'은 사람들의 '밥심 온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쿠첸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여는 팝업스토어다.
올해 팝업스토어는 무더위에 지친 사람들이 밥맛을 되찾을 수 있도록 쌀과 잡곡을 활용한 캐릭터가 사는 미토피아 세계를 시원한 워터파크 콘셉트로 구현했다. 또한 스타필드 고양(8월6일~8월19일)과 스타필드 하남(8월21일~9월11일)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해 다양한 연령층과의 접점도 확대했다.
팝업스토어 프로그램도 쇼핑몰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2개 구역으로 운영한다. '다이나믹 밥풀(POOL)' 구역에서는 볼풀장을 조성해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으며 '익사이팅 밥플레이(PLAY)' 구역엔 어른과 아이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마련됐다.
특히 '익사이팅 밥플레이'에서는 △렛츠 슈팅미(米) △미(米)토피아 스타디움 △121℃ 스태퍼 △미토피아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쿠첸 스테인리스 내솥에 밥풀 모양 공 던지기, 쿠첸 밥솥이 제공하는 최고 온도인 121℃까지 밥심 온도 올리기 등 제품 특징을 연결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쿠첸 미토피아 캐릭터를 슈팅건으로 맞히는 △렛츠 슈팅미의 경우 스타필드 고양에서만 진행된다.
게임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증정한다. △캐치미(米)이프유캔 프로그램 체험 시 온라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사용 가능한 20%, 30% 50% 할인 쿠폰 또는 쿠첸 밥 소믈리에가 쌀과 잡곡을 황금 비율로 배합한 '121 건강잡곡' 중 하나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모든 게임에 참여하면 미토피아 캐릭터와 사진을 찍는 '미토피아 밥풀네컷'도 체험할 수 있다. '미토피아 밥풀네컷'을 포함해 프로그램 3개 이상에 참여한 고객에겐 아이스크림에 잡곡 토핑을 얹은 '라이스크림'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쿠첸 밥솥으로 취사한 영양 솥밥도 시식할 수 있으며 현장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오는 8월17일에는 쿠첸 모델인 김연아와 함께하는 '미식취향 잇(EAT)터뷰' 시즌2도 진행될 예정이다.
세라젬은 8월 한 달 간 헬스케어 가전 구매 및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스터' 시리즈 척추 의료기기와 '파우제' 안마의자를 비롯해 신제품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 등 다양한 홈 헬스케어 가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마스터V' 시리즈를 비롯한 척추 의료기기, 휴식가전 '파우제' 라인의 안마의자 등 홈 헬스케어 가전을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고객에게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시리즈의 경우 전 제품을 대상으로 전용 러그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보상 판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동일 제품군을 보유한 고객이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와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를 일시불로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경우 할인과 렌탈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마스터 V9, 파우제 M6 등 척추 의료기기와 안마의자 등도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웰카페와 웰라운지 등에서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셀루닉 광채오일 미스트 △밸런스 라인티 △셀루닉 하이드로 마스크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신규 고객의 경우 마스터 V9, 파우제 M6 구매 시 10만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라젬 홈 헬스케어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결혼, 출산, 부모님 환갑, 다자녀 등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타겟별 특별 할인 △기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과 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 세일 △제품 2대 이상 계약 시 사은품과 금액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결합 구매 할인 △블로그 후기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레고랜드 파크와 호텔을 동시에 특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쿨 썸머 수(水)플래시 세일'을 진행한다.
금번 프로모션은 8월4일 일요일까지 레고랜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구입한 파크 이용권과 호텔 패키지는 올해 연말까지 사용이 가능해, 여름 바캉스부터 가을, 겨울 시즌까지 가족들과 특별한 휴가 및 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레고랜드의 '쿨 썸머 수(水) 플래시' 세일기간 고객들은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을 성인과 어린이 모두 각각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연간 이용권의 경우 골드 이용권은 20%, 플래티넘 이용권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연간 이용권을 구매시 쿨패치, 로션세트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특별 썸머 선물 키트가 추가 증정된다.
더불어, 레고랜드 호텔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모든 숙박 패키지에 20% 할인이 적용되며, 레고랜드 파크 연간 이용권 구매 시에는 추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호텔 패키지 상품으로는 어썸 조식 패키지, 해피 버스데이 패키지, 춘천 디스커버리 패키지(삼악산 케이블카), 1일 및 2일 티켓 패키지, 언빌리버블 패키지, 워터 얼리버드 조식 패키지 등이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젠더리스 주얼리 브랜드 '포트레이트 리포트(Portrait Report)'가 협업한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고객이 주얼리와 아트가 만나 탄생한 색다른 예술적 경험을 접해볼 수 있도록 8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명동점 10층 아이코닉 존에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주얼리 아트 스페이스'를 공개한다.
폴앤바니(paul+bani)는 신세계면세점의 캐릭터(IP, Intellectual Property)로, 패션과 여행 그리고 예술을 사랑하고 새로운 영감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늘 여행을 떠나는 아티스트 성향을 지닌 캐릭터다.
주얼리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폴앤바니X포트레이트 리포트의 브랜드 영상도 만날 수 있어, 방문객이 시각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 무대에서 활동 중인 모델이자 포트레이트 리포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안재형이 주얼리 아트 스페이스 기획에 직접 참여했다.
안재형은 파리, 밀라노 패션쇼를 비롯한 국내외 패션쇼와 에르메스 등 화보 촬영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는 모델이다. 안재형은 그만의 창조적 감각으로 폴앤바니 캐릭터의 매력과 포트레이트 리포트의 독특한 디자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주얼리와 예술이 만나는 특별한 공간을 연출했다. 이 특별한 공간에는 이스턴에디션 가구가 함께 연출했다.
또한 폴앤바니X포트레이트 리포트 한정판 제품을 고스트 에이전시에 소속 모델들이 착용해 홍보에 나선다. 이들은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패션계의 아이콘으로,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통해 폴앤바니와 포트레이트 리포트의 협업 제품을 효과적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8월1일부터 기존 청구할인 방식의 카드 할인을 즉시할인 방식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기존 청구할인은 특정 행사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을 결제한 고객에게 5~7% 금액을 카드 결제일에 할인 적용해 주는 형태였다.
그에 비해 이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적용한 즉시할인은 고객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행사카드로 결제를 하는 시점에 할인된 금액이 차감된 뒤 결제된다.
고객들은 주문 시점에 바로 할인된 금액을 눈으로 보고 결제하게 돼 할인 체감효과가 크고, 나중에 청구할인이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할 필요도 없어져 훨씬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8월1일부터 3일까지 삼성카드 즉시할인을 시작으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등의 5~7% 즉시할인을 연중 365일 진행할 예정이다. 또 8월 중에 행사카드 즉시할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깜짝 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G마켓이 8월1일부터 한 달간, 매일 시즌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상생 슈퍼딜'을 선보인다.
G마켓 메인 페이지 전면을 차지하는 슈퍼딜 코너를 활용해 셀러의 판매 활성화 지원을 하는 것으로, G마켓과 신용카드사가 함께 손잡고 모든 마케팅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생 슈퍼딜'은 패션, 디지털, 생필품,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G마켓의 영업 전문가들이 직접 선정한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다. 한 달간 약 3천개 이상의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해 특가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에는 '상생 슈퍼딜' 이름의 태그(tag)가 붙는다.
행사 첫 날인 8월1일자 추천상품으로 △빈폴 남성의류 여름 시즌오프 △여행 파우치 7종세트 △밀크바오밥 성인유아 샴푸/바디워시(1+1)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 이용권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특가 등이 있다.
카드사 즉시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상품 중 '카드혜택' 태그가 달린 상품을 9대카드(스마일/삼성/KB국민/신한/롯데/NH농협/비씨/하나/우리)로 결제 시 최대 10% 즉시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된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6개사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혜택도 강화한다.
먼저, G마켓은 8월1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80% 이상 인하해 선보인다. 또한, 1년 회비를 내고 가입해도 추가로 1년을 무료 연장해주는 파격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최근 G마켓의 멤버십 혜택이 확대 개편되면서, 멤버십 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확대됐다. G마켓은 매월 멤버십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최대 5000원) 1장과 △10% 할인쿠폰(최대 3000원) 3장 등 총 4장의 할인쿠폰을 포함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3장+무제한 증정) 및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혜택, 음식배달쿠폰, 항공권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과 협업해 올해 출시된 최신 플래그십 로봇청소기를 비롯한 주요 청소가전제품들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현재 하이엔드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압도적 인기를 누리는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특가에 선보이는 '로보락 슈퍼세일' 프로모션을 오늘(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 △S8 MaxV Ultra(일반형/직배수형)를 포함해 △S8 시리즈(S8/S8 Plus) △습건식 무선청소기 Dyad 시리즈(Dyad Pro/Dyad Pro Combo) 등 총 6종의 제품이 마련됐다.
대표 행사제품은 'S8 MaxV Ultra'(일반형)다. 지난 4월 제품 론칭과 함께 11번가에서 선판매해 행사 기간(4/18~28) 판매된 물량만 총 2000여대에 달하는 인기 모델로, △1만 파스칼(pa)의 강력한 흡입력 △분당 4000회의 고속 진동으로 오염 및 얼룩을 제거하는 음파진동 기술 △자동 돌출 사이드 브러시로 사각지대를 청소하는 엣지 클리닝 기능 등 다방면에서 고도화된 기술력을 갖췄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로보락' 전용 할인쿠폰을 발급해 'S8 MaxV Ultra'(일반형)를 정상가 대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고 제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18만원 상당의 구매 사은품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과 3만원 상당의 '로보락 전용 클리너'를, 제품 구매 후 포토 리뷰 작성 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오늘(1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7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4종 키트'(필터, 사이드 브러시, 물걸레, 사이드 물걸레)도 지급된다.
또 11번가는 오는 3일까지 자동 급수와 오수 자동 배수까지 지원하는 'S8 MaxV Ultra'(직배수형)를 비롯해 'S8'과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이 갖춰진 'S8 Plus',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습건식 무선청소기 'Dyad Pro'와 'Dyad Pro Combo' 등 로보락의 다양한 청소가전제품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그룹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8월1일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SUNS)'의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썬스(SUNS)는 2018년, 헤드 디자이너 '루시아 블론디(Lucia Blondi)'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파올로 무치포라(Paolo Muccifora)' 사이에서 탄생한 이탈리아 브랜드다. 스포티한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에 시크한 영감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가족 모두가 함께 입을 수 있는 디자인에 여행과 취미생활 트렌드에 걸맞는 소재를 주로 사용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3040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 등지에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 전역에 이미 400여 개의 매장과 200여 개의 키즈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대표 여름 인기 상품으로는 'SUNS 여성 반팔 티셔츠 TSS41048D' 'SUNS 폴로 PLS41002U' 'SUNS 남성 수영복 BXS41001U' 등이 있다.
롯데온은 8월1일 썬스(SUNS)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함과 동시에 입점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썬스(SUNS) 공식 브랜드관은 롯데온이 운영하는 명품전문 버티컬 '온앤더럭셔리' 내에 마련됐으며, 오픈을 기념해 8월1일부터 18일까지 썬스(SUNS) 브랜드의 인기 여름 상품을 최대 38%까지 할인된 체험가에 선보인다. 한국 첫 런칭을 축하하는 의미로 썬스에서 마련한 선착순 에코백 증정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이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스타일 아카이브'를 오픈한다.
'스타일 아카이브'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브랜드를 모아 놓은 전문 편집숍이다. 자크뮈스, 스튜시, 인스턴트펑크, 뷰오리, 탬버린즈 등 패션ᆞ뷰티 상품과 애플, 메타퀘스트, Xbox 등 디지털 기기까지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고객이 스크롤하며 패션 잡지를 보는 느낌이 들도록 브랜드의 고감도 룩북 이미지와 대표 상품 2종을 '스타일 아카이브' 전면에 배치했다.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스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을 전문관 메인 페이지를 장식할 첫 브랜드로 선정했다.
'스타일 아카이브'에는 패션 스타일별로 상품을 필터링 해주는 '스타일 태그' 기능도 탑재했다. 고프코어, 남친룩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여준다.
고도화된 타깃형 '랭킹 시스템'도 구축했다. 실시간 검색량, 판매량 등 쓱닷컴 데이터를 활용해 성별 및 연령별로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순위를 아이템별로 구분해 보여줘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SSG닷컴은 '스타일 아카이브' 전문관 오픈 기념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7일까지 1주일간 입점 브랜드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는 15% 할인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여기어때가 대전광역시, 대전관광공사와 함께 '꿀잼도시 대전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전 지역 축제와 쇼핑을 위한 방문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전광역시는 이달 9일부터 17일 기간 매일 밤 자정까지 열리는 '0시 축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여기어때는 이달 16일까지 대전 지역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체크인은 다음 달 10일까지 가능하다. 대전 지역 내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할인 쿠폰 이외에도 대전 지역 방문 시 방문해야 할 축제 및 쇼핑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0시 축제는 행사 기간 동안 중앙로 인근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해 케이팝 콘서트, 거리 퍼레이드, 과학기술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중앙로를 따라 대전역까지 이어지는 성심당, 중앙시장, 지하상가 등 쇼핑 명소에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국내여행 경쟁력을 기반으로 폭넓은 혜택 마련에 나선다.
야놀자 플랫폼은 지난 6월부터 '놀자, 최선을 다해' 캠페인을 열고 여름 성수기 시즌 최대 할인 혜택을 담은 '놀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여왔다. 이번에는 1일부터 8월16일까지 국내 숙소 및 레저 특전을 모아 '놀데이 국내여행ᆞ워터파크 편'을 진행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8월부터 최대 9월 추석 연휴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자체 보유한 차별화된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지속 확산할 계획이다.
먼저, 인기 국내 숙소를 수영장, 조식, 룸 업그레이드 등 옵션별로 엄선해 최대 60% 할인된 초특가에 제공한다. 또한, 투숙일 기준 최대 60일 미리예약 시 최대 12%까지 할인 가능한 국내 숙소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투숙일 기준 이달 2일부터 9월 말까지 투숙 완료 시 숙소 유형에 따라 최대 5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 상품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NOLDAY' 전용 레저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8000매 발급하고, 상품 이용 완료 시 최대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도 제공한다. 특가, 쿠폰, 리워드 등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최대 8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오션월드 골드시즌 종일권은 최대 77%, 에버랜드 오후 이용권이 포함된 캐리비안베이 골드 입장권은 최대 72% 할인가에 선보인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8월 한 달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상반기 동안 메이필드호텔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분들에게 보답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체크인 시 호텔 프런트에서 메이필드호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인증하면 된다. 인증을 마친 고객에게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GBH 핸드크림 더블세트가 제공된다. 메이필드호텔은 향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통해 패키지 및 프로모션 출시, 할인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전달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메이필드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면 공식 홈페이지 특가에서 추가로 12% 할인된 금액으로 객실을 이용할 수 있어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이들에게 희소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여름 성수기를 맞은 지금,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울 시내 5성 호텔의 객실과 수영장, 체련장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췄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는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메이필드호텔은 조경 전문 기업인 정림 조경을 전신으로 탄생한 만큼,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3만여 평의 드넓은 부지에는 130여 종의 수목과 70여 종의 꽃들, 3km 산책로가 어우러져 있어 수목원을 연상케 한다. 특히 여름에는 호텔 곳곳에서 피어난 수국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벨타워 가든'에서는 이국적인 정취의 유럽 건축 양식 종탑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특히 메이필드호텔은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수영장, 체련장, 골프장 등 웰니스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4-25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됐다.
한편 메이필드호텔은 여름방학을 맞아 호캉스에 댄스 클래스를 결합한 '춤캉스', '댄스, 레디 액션'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댄스 클래스 그리고 즐거운 시간을 영원히 간직하기 위한 숏폼 촬영이 포함돼 있으며 GBH 핸드크림 더블세트와 메이필드 키즈 래시가드가 기브어웨이로 제공된다.
롯데월드가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에 이어 'The 경기패스'와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대중교통 이용 장려에 앞장선다.
롯데월드는 8월1일부터 31일까지 'The 경기패스 제휴 이벤트'를 통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손님 중 The 경기패스 가입자 본인 및 동반 1인을 대상으로 입장권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진행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와의 제휴 이벤트에 이어 경기도 The 경기패스와도 제휴하며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함께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할인 혜택 적용을 받고 싶은 손님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또는 서울스카이 현장 매표소에서 K-패스 어플을 제시한 후 가입자 인증을 하면 된다. 아쿠아리움은 최대 37%, 서울스카이는 최대 29% 각각 입장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