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CJ제일제당(097950)의 1호 사내벤처이자 식물성 음료·디저트 브랜드 ‘얼티브’가 식물성 아이스크림 ‘얼티브 모나카’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얼티브 모나카 밤맛·초코'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건강관리를 하는 소비자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다.
기존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특유의 서걱거리는 식감을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최소화하고, 쌀전분과 효소처리한 해바라기유를 조합한 원료로 우유 크림과 비슷한 풍미도 구현했다.
'얼티브 모나카 밤맛'은 당 함량을 3g으로 낮춘 저당 제품으로, 부드러운 밤맛 크림과 달콤한 밤 조각이 들어있다. '얼티브 모나카 초코'는 초코크림·드리즐과 단백질 5.5g을 함유하고 있다.
'얼티브 모나카' 2종은 편의점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다른 △편의점 △CJ더마켓 △대형마트 등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빙그레(005180)는 당 성분이 제로인 드링크 발효유 신제품 '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을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발효유에는 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요플레 제로 드링크 요거트는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과 발효 기술 공정을 통해 만든 제로 슈거 제품이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인 '요플레' 브랜드를 중심으로 발효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제로 시장의 확대 가능성을 고려한 제로슈거 제품의 출시로 호상과 더불어 드링크 발효유 시장에서도 발효유 선두 업체로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과채음료인 신제품 '프루티홈 오렌지와 자몽 2종'을 출시한다.
서울우유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맛과 영양을 고려한 상큼하고 청량한 과채음료의 새 브랜드를 론칭하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서울우유 '프루티홈'은 ‘프루티(Fruity)'와 ‘홈(Home)'의 합성어로, 남녀노소 모두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는 과즙 가득한 집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신제품의 오렌지와 자몽 모두 맛은 물론 비타민C와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까지 고려한 1ℓ 용량의 과채주스이다. 2종 중 오렌지 맛은 비타민C의 대표 과일다운 새콤달콤함의 맛과 풍미를 구현했고, 자몽 맛은 상큼하면서도 쌉싸름한 과일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한편 '프루티홈' 2종은 전국 △대형할인점 △일반 유통점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의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신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일화가 프리미엄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신제품 '유자민트티'와 '고구마알밤차'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두 제품 모두 제로 버전으로 특히 '고구마알밤차'는 △당 △칼로리 △카페인을 전부 배제해 생수 대용으로도 마시기 좋다.
고구마와 볶음 알밤을 활용해 고소한 맛과 달콤한 향을 구현했으며, 국내산 고구마농축액과 볶은알밤추출액을 사용해 원재료가 지닌 고유한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일화차시는 고품질의 찻잎을 사용한 일화의 프리미엄 블렌딩 티 브랜드로 원료의 장점만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지난 1월에는 △피치캐모마일티 △키위그린티 △허니자몽블랙티 3종을 제로 버전으로 리뉴얼했다. 이외에도 호박팥차 등 신규 라인업을 꾸준히 늘려가며 소비자의 선택지를 확대하고 있다.
일화차시 음료는 △일화몰 △G마켓 △11번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풀무원(017810)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색 간편식 메뉴 '흔들어우동'을 선보인다. 고속도로 운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최신 트렌드에 맞춰 테이크아웃 메뉴로 준비했다.
'흔들어우동'은 휴대용 투명 컵에 우동과 신선한 재료, 풍미 가득한 소스 등을 담아 고객이 흔들어 먹는 재미있는 방식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간편식 컵 메뉴다. '흑임자샐러드비빔우동'과 '가쓰오우동' 2종으로 판매된다.
'흑임자샐러드비빔우동'은 흑임자와 참깨로 만든 고소한 소스에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를 넣어 흔들어 먹는 여름철 별미 샐러드 우동이다.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로 만든 풍미 가득한 맛간장에 시원한 우동과 무, 대파, 새우튀김을 곁들여 흔들어 먹는 냉우동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흔들어우동' 출시 기념으로 제품 2종을 구입한 고객에게 내달 15일까지 함안·외동휴게소에서 수박볼펜과 연꽃볼펜 굿즈를 증정하고 영산·현풍휴게소에서는 풀무원 생수(500㎖) 1병을 증정한다.
신메뉴는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휴게소(대구·창원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방향) 6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7월31일 세계 최고 e스포츠 인기 구단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팀과 함께 협업한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T1 에디션'을 출시했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는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액상제품
'활기력'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의 비타민 12종과 미네랄을 추가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이중복합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홍삼에 12종의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해 간편하게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활기력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바람의 나라: 연'과 같은 인기 게임과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활기력 부스터 T1 에디션'에는 e스포츠 △최우제 선수 △문현준 선수 △이상혁 선수 △이민형 선수, △류민석 선수의 포토카드 중 1종이 랜덤으로 포함되어 있다.
한편,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T1 에디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bhc 치킨이 새로운 사이드 메뉴 '맛초타코야키'를 출시한다.
신메뉴 '맛초타코야키'는 쫄깃한 문어와 양배추, 대파 등 신선한 야채를 넣은 정통 타코야키에 bhc 치킨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맛초킹' 소스를 더해 완벽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사이드 메뉴다.
일반 간장이 아닌 ‘단짠(단맛+짠맛)’의 밸런스가 뛰어난 '맛초킹' 소스를 활용해 더욱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맛초킹'은 bhc 치킨이 지난 2015년 선보인 대표적인 간장치킨 시리즈로,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달콤짭조름한 맛의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가 특징인 제품이다.
사이드 메뉴 '맛초타코야키'는 bhc 치킨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이 '비프라구 와퍼'에 4가지 치즈를 더해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갖춘 '콰트로치즈 비프라구 와퍼'를 출시한다.
'비프라구 와퍼'는 버거킹이 아메리칸 정통 라구 소스를 버거에 완벽하게 어울리도록 새롭게 개발한 비프라구 소스를 메인으로, 비프에 비프를 더해 진한 고기맛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후속작인 '콰트로치즈 비프라구 와퍼'는 '비프라구 와퍼' 2종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선보인다. 진한 육즙을 머금은 '비프라구 와퍼'에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치즈까지 더했다.
진정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비프라구 소스에 모짜렐라와 아메리칸 치즈의 쫀득한 식감과 파르메산과 체다 치즈의 고소하고 짭짤한 맛의 조화가 감칠맛과 색다른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자헛이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에이닷 시크릿 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VIP·GOLD·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에이닷 시크릿 코드 프로모션'을 통해 피자 M 사이즈 이상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파스타 2종 중 1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파스타는 '리치 치즈 파스타'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T멤버십 또는 에이닷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8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1일 진행되는 SK텔레콤 T day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로그인 후 피자 M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결제금액 1만1000원 이상일 때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파스타 가격을 제외한 금액이다.
한솥도시락이 8월 한 달간 요일별로 대표 인기 메뉴와 토핑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매일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할인' 행사는 한솥도시락이 27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요일별로 지정된 한솥도시락 베스트 메뉴 10종과 반찬 김치 부대찌개, 토핑 4종 등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한솥도시락 점포에서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앱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메뉴로는 △숯불직화구이덮밥(월) △진달래(화) △소불고기 감초고추장 비빔밥 및 시골제육 두부강된장 비빔밥(수) △해바라기 및 스페셜 하이라이스(목) △동백(금) △돈까스도련님 고기고기(토) △스팸 김치볶음밥 및 새치고기고기(일)가 있다.
인기 토핑 메뉴 4종(△치킨 2조각 △토네이도 소시지 △스팸 △멘치카츠)과 '김치 부대찌개' 및 식사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음료 2종(클룹, 슈가로로)은 요일과 상관없이 매일 할인된다.
투썸플레이스가 시그니처 케이크 '떠먹는 아박'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떠먹는 로투스 비스코프 아박'을 출시한다.
신제품 '로투스 비스코프 아박'은 과자 '로투스 비스코프'를 활용한 메뉴로, 온라인에서 종종 화제가 됐던 레시피 조합을 투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떠먹는 로투스 비스코프 아박'은 커피의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과자로 유명한 로투스 비스코프의 맛을 그대로 담아, 투썸플레이스의 고품질 커피와 페어링했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디저트다.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시나몬 쿠키를 층층이 쌓고 그 사이에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발라, 고소하면서 중독적인 단맛으로 미뢰를 자극한다. 토핑으로는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카라멜색 비주얼을 완성했다.
커피의 쌉싸름한 향미와 로투스 고유의 매력적인 단맛이 조화로운 '떠먹는 로투스 비스코프 아박'은 8월 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를 론칭했다.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오직 항공 직송과 신선 유통 콜드체인시스템을 거쳐 우수한 품질 그대로 입고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
휘라 제품은 △횟감용 생연어 △구이용 생연어 △간장 생연어장 △훈제 생연어 △슬라이스 생연어 △큐브 생연어 총 6종이다.
전 상품 모두 한 번도 얼리지 않아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노르웨이 연어 최상위 등급인 '슈페리어(Superior) 등급' 연어만을 사용해 탄력적인 살코기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현지 공장에서 포장된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최대 48시간 이내 들여와 100% 냉장 상태로 판매한다.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 온도를 0~5° 이하로 관리한다.
또한 노르웨이 현지 원물 포장 시스템 개선으로 신선도 유지와 품질 변형을 최소화하고, 국내 도착 시 미생물 검사를 한 번 더 진행해 안전성을 높였다.
출시 기념으로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8월7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싱싱한 휘라 노르웨이 연어를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