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케이블 및 로봇전용 케이블 보호 전문기업 씨피시스템(413630)이 포스코 자재(MRO e-Catalog) 카탈로그에 등록하며 포스코의 자재 공급망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코 MRO e-Catalog 카달로그 시스템은 포스코 그룹 차원의 자재 사양품을 공급사들이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씨피시스템은 지난 7월에 제품 생산공정의 자동화 및 체계화, 적용 실적 등의 실사를 통과하고 포스코의 업체 등록을 진행 중이며, 8월 중으로 포스코 MRO 카탈로그에 정식 등록될 예정이다.
회사는 e-Catalog 시스템을 통해 포스코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제품을 소개할 수 있으며, 포스코는 필요한 자재를 쉽게 찾고 사용 부서에 제공할 수 있다. 포스코 전 그룹사의 모든 직원들도 간편하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씨피시스템은 자사의 차세대 주력 제품인 로보웨이를 중심으로 여러 제품군을 포스코 MRO 카탈로그에 등록할 계획이다. 로보웨이는 255로봇 전용 케이블 보호 제품으로, 최근 한국화낙을 통해 현대차에 납품을 시작하며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3세대 로보웨이 제품도 활발히 연구개발 중이다.
씨피시스템 관계자는 "포스코 MRO 카탈로그에 등록되면서 자사의 제품들이 보다 넓은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로보웨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씨피시스템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 MRO 카탈로그 등록은 씨피시스템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