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세븐일레븐·노랑풍선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7.31 16:51: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홈플러스는 내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를 이어가며 여름 휴가철 물가 낮추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지난 25일부터 시작한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은 행사 첫날부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오픈 전부터 긴 대기줄이 늘어서며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고,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주요 점포 매출은 행사 첫 주말인 26~28일에만 전월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여름휴가 피크 시즌인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삼겹살, 두부, 콩나물, 휘라 생연어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바캉스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인다.


조기 품절이 예상되는 '초저가! 홈플런딜'에서는 인기 먹거리 상품을 최적가에 선보인다. 먼저, 1~4일에는 '보먹돼(보리먹고 자란 돼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을 할인하고, '한돈 포먹돼(포도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100g)'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긴 장마로 인해 과일 가격이 상승하고 당도 저하가 우려되는 가운데 높은 당도를 보장하는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1kg)'과 '아워홈 넉넉한 요리두부(500g)'/'CJ유기농 콩나물(270g)' 역시 파격가에 내놓는다. 

'초저가! 홈플런딜'에서는 또한 여름 장바구니 필수 먹거리를 최적가에 제공한다. 1~7일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100g)', 주말인 1~4일 마트에서 △'다다기오이(개)' △'깐마늘(200g)' △'오뚜기 맛있는밥(210g*3입)' 대표적이다.

바캉스 시즌 고객이 많이 찾는 신선 먹거리는 행사 기간 동안 최대 반값에 내놓는다. 먼저, 마트에서 △'호주산 양념 소불고기(800g)'와 △'스테비아 방울토마토(500g)'는 7대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다. 또,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제주 생물 갈치(중/대)' △1~2일 '농협안심한우 등심'은 50% 할인하며, △1~7일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 4종'은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식료품과 생필품 2천여 종을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4일 △케찹/마요네즈 △소스류 △소면 △냉동카츠 등을, 1~7일 △하리보 젤리 △햄/소시지/베이컨 △냉동만두 △코인육수 △참치액 등을 할인가에 내놓는다.

롯데마트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네 번째 팔도 우수 한우 상품을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올해부터 전국의 품질 좋은 한우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팔도 우수 한우'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올 3월 첫 번째 '안동 한우'를 시작으로 지리산, 참예우 지역의 한우를 잇달아 출시해 롯데마트 한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판매한 '참예우 한우' 행사 기간 한우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장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전 점에서 팔도 우수 한우 4탄 '고창 한우' 전 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여름철 나들이를 겨냥해 '1+등급 고창 한우 등심(100g)'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하고, '고창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또한 반값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고창 한우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전북 지역의 축사를 돌아다니며 사전 기획을 진행, 약 30톤의 고창 한우 물량을 확보했다. 고창 한우 상품은 롯데슈퍼에서도 내달 4일까지 최대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고창 한우는 자체 생산한 사료를 급여 받아 육색이 붉고 마블링이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축사 바닥에 왕겨 등을 깔아 차별화된 위생 관리를 받았다. 실제로 고창 한우는 지난 2017년 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방한 시 정상회담 만찬 품목으로 선정돼 우수한 품질과 맛을 증명했다.

고창 한우 외에도 인기 구이류를 오는 7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한우 반반팩(갈비살,꽃갈비살)'과 '한우 파티팩(부채살,등심,차돌박이)'을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100g)'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반값에 내놓는다.

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8월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얼킨'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파리패션위크 등 세계 무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K-브랜드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컬래버를 지속 선보이고 있어 1020세대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베티붑'은 1930년대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로, 깜찍한 외모와 함께 당돌한 여성을 표방하고 있어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먼저 '베티붑' 캐릭터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팝업 공간 전체를 강렬하게 조성하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선발매 상품을 공개한다. 잠실 에비뉴엘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SEOUL'과 'JAMSIL STADIUM' 영문을 새긴 베티붑 캐릭터 티셔츠와 캡모자를 한정 수량으로 2주간 단독 판매한다. 선발매 상품 외에도 키링과 폰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비롯한 '베티붑'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굿즈를 선보인다. 또한 얼킨의 런웨이 컬렉션 라인까지 더해 총 480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얼킨'의 서울패션위크 가을 컬렉션 런웨이에 오를 신예 모델 공개 오디션도 진행한다. 1차 온라인 선발 과정을 통과한 20~30명의 모델들이 8월6일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하며 볼거리를 더한다. 오디션에 선발된 신예 모델들은 2024 서울패션위크 '얼킨' 컬렉션 런웨이에 설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팝업스토어 현장이 모델들의 열정으로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선착순 방문 고객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8월1일과 10일에는 약 5만원 상당의 베티붑 티셔츠를 선착순 50명에게, 8월2일과 11일에는 약 8만원 상당의 베티붑 가방을 선착순 5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기간 중 베티붑 상품을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베티붑 하트 쿠션 키링'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부터 실제 과일 원물이 들어간 RTD 캔 하이볼 2종(자몽, 레몬)을 새롭게 출시한다. 특히 '하이볼에빠진자몽'의 경우 국내 최초로 실제 자몽 슬라이스가 들어간 하이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저도주 트렌드와 주류 믹솔로지(섞어 마시기) 열풍에 따라 지난해부터 불기 시작한 하이볼 열풍은 올해도 지속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7/30)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8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최근 MZ세대들 사이의 다이어트 필수 과일인 '자몽'에 주목했다. 자몽은 혈당지수가 낮은 대표 과일로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혈당 다이어트(혈당지수를 관리해 체중감량 효과까지 얻는 다이어트 방법)'가 유행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칼로리가 낮고 새콤한 맛까지 보유해 여름철에 특히 수요가 높은 과일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와 시즌성에 맞춰 '하이볼에빠진자몽'과 '하이볼에빠진레몬'을 출시했다. 모두 500ml 캔 상품으로 뚜껑이 풀오픈탭 형태로 돼 있어 개봉 시 바로 떠오르는 과일조각과 음료의 청량감을 눈으로 먼저 느껴볼 수 있다. 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은 과일인 자몽과 레몬 원물이 들어 있어 상큼하고 쌉싸름한 뒷맛을 즐겨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생과일 하이볼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행사도 선보인다. 2종 모두 3캔 구매 시 1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이 8월4일까지 '한화리조트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한화리조트 전 지점 숙박 상품을 최대 17% 할인가에 판매한다. 실속형 룸온리 상품부터 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를 통해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경주 △거제 벨버디어 등 인기 지점을 비롯해 △설악 별관 △평창 △마티에 오시리아 △해운대 △산정호수 안시 △용인 베잔송 △대천 파로스 △제주 등 전국 11개 지점 숙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입실 기간은 9월30일까지 넉넉한 일정으로, 여름 성수기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을 여행, 추석 황금연휴 여행까지 미리 준비할 수 있다.

강력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상품별 최대 10% 할인에 더해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까지 적용 가능하다. 카드사 할인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상품 구성도 다양하다. 패키지 상품은 설악 쏘라노, 경주, 거제 벨버디어 지점에서 선보이며, 12만원대부터 확인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조식뷔페 2인' 또는 '워터피아 나이트스파 대인 2인' '워터피아 주간권 대인 2인' 등이 추가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조식뷔페 2인' 또는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2인(대인/종일권)'을,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조식뷔페 2인' 또는 '인앤아웃도어 풀 2인'을 추가로 구성할 수 있다.

룸온리 상품은 모든 지점에서 1박 기준 7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추천 상품으로 '한화리조트 설악 별관'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한화리조트 해운대'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아쿠아플라넷 여수 이용권' '아쿠아플라넷 광교 입장권' '설악워터피아 골드시즌(7/13~8/25)' '경주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성수기 이용권' 등 한화리조트 테마파크 이용권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컬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9일 서울 서초동 소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동활 위원장, 정민치 컬리 축산팀 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우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의지를 다졌다.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컬리에서 8월1일부터 14일까지 한우 전 품목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한우 행사품목 구매자에게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농가지원 할인권'을 제공해 최대 50%까지 할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훗스퍼의 방한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터파크 투어는 이 기간 '투어&티켓' 카테고리에서 유럽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9~10월 유럽 투어&티켓 이용 예정자 중 추첨을 통해 토트넘 경기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오는 9월21일 토트넘 대 브렌트포드 경기 또는 10월19일에 열리는 토트넘 대 웨스트햄의 경기를 무료로 직관할 수 있다. 당첨자는 내달 14일 발표된다. 

인터파크 투어는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의 국내 공식판매처로, 다음 시즌 EPL 경기 입장권도 현재 판매 중이다. 

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해외향으로 선보였던 고함량 프리미엄 콜라겐 '저분자 콜라겐 5000'을 역수입해 국내에서 출시한다.
고함량을 선호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동남아시아 및 미주 등 글로벌에서 작년 말부터 먼저 선보인 비비랩의 '저분자 콜라겐 5000'은 K-이너뷰티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해외 2030 여성을 중심으로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는 간편한 고함량 콜라겐으로 쇼츠, 릴스 등을 통한 SNS 채널 내 후기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5000'은 흡수율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품질의 저분자 콜라겐을 자사 동일 품목 파우더 타입 기준 최대 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1포당 5000mg의 높은 함량으로 담아냈고, 순도 50% 이상의 프리미엄 글루타치온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 C등의 성분을 함께 배합했다. 

KT알파 쇼핑이 하우스감귤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여름철을 맞아 제주농협 귤로장생 하우스감귤 론칭 방송을 31일 진행한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감귤 농가에서 독점 공수받아 출하되는 상품으로 산지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송돼 신선한 품질을 자랑한다.

제주 하우스감귤 판매 방송은 31일 수요일 16시30분에 진행된다.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거래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한다. 오직 방송 중에만 ARS 자동주문 시 3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 하우스감귤은 제주의 충분한 일조량과 청정 제주 암반수를 머금어 껍질이얇고 부드러우며 과육 내 과즙이 풍부하다. 평균 11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미용, 피로 해소 등에도 좋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판매하는 제주 하우스감귤은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통해 기준 당도 이상의 상품만을 엄선, 균일한 당도로 맛을 보장하고 AI 형상 카메라를 통해 불량 상품을 선별하는 등 품질을 높였다.

귤로장생은 제주농협의 감귤 통합 브랜드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5월 제주 지역 농산물의 판매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를 샅샅이 살펴볼 수 있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백스테이지 투어' 프로그램의 예약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다녀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최첨단 공연 시설과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무대 뒤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투어 프로그램은 오는 9월30일 첫 투어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인스파이어 아레나 소속의 하우스 매니저와 전문 기술 스태프가 공연장 시설과 운영 경험에 대해 직접 소개하고, 최신 음향설비 및 무대, 객석 체험, 아티스트 대기실 및 스태프 전용 구역 등을 두루 견학할 수 있어 일반 관람객은 물론 아티스트의 팬, 공연 기획이나 운영에 관심있는 지망생에게도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총 1만5000석 규모의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콘서트, 스포츠 경기, e스포츠 대회, 각종 쇼, 기업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에 맞추어 완벽하게 변모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이다. 지난 12월 개장 이후 대규모 K팝 이벤트, 음악 시상식,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단독 콘서트, 국제 스포츠 행사 등 다수의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하반기에는 e스포츠 대회,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 등도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과 무대 설비, 관객 중심의 객석 설계 등으로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연장으로 빠르게 입지를 다졌다.

올 하반기 공연장 일정을 고려해 8회만 오픈되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백스테이지 투어는 티켓 박스에서부터 시작해 아레나 내부의 콩코스, 객석, 무대, 비디오 룸, 아티스트 분장실 및 스태프 락커룸, 공연 장비가 드나드는 하역장, 아레나 사무실, VIP 관람석인 스카이박스 등 약 12개 코스로 계획돼 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한 아티스트들의 친필 사인이 있는 ‘월 오브 페임 (Wall of Fame)' 앞에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또한, 투어 패키지에는 아레나 외에도 인스파이어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와 '큐브,' 키네틱 샹들리에가 있는 다목적 홀 '로툰다'의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는 것과 리조트 2층에 있는 미국식 정통 스포츠 펍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에서의 점심식사 (버거 세트)가 포함돼 있어 인스파이어만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전체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50분이며, 회당 선착순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영동축제관광재단과 손잡고 고객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국내 로컬 여행 기획전인 '영동 풍류스테이'를 오픈했다.

이번 '영동 풍류스테이' 기획전에서는 교통 편의, 자연 속 휴양 숙박, 영동 지역 관광 및 지역 특식이 포함돼 있는 패키지 상품부터 자유여행, 패키지와 자유여행이 결합된 반 자유여행 등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025년 세계 국악 엑스포가 영동에서 열리는 만큼, 본 상품에는 국악기 만들기 체험과 드립커피 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풍류 사랑방 홈 카페' 등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절벽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월류봉' △신선이 풍류를 즐겼다는 전설이 있는 '강선대' 등 영동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할 수 있으며, △10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 '와인터널' △탁 트인 전경에서 족욕과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레인보우 힐링센터' 등 새로운 랜드마크도 함께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