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농심(004370)이 지난 29일 문을 연 프랑스 파리 현지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농심 팝업스토어는 에펠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5개 까르푸 매장에서 8월12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농심은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 행사 △주요 제품 할인판매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신라면을 알리고, 유럽 시장 공략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시식 행사에 참여한 현지 소비자들은 "약간 맵지만 아주 맛있다"며 "전체적으로 면의 품질이 좋고 냄새나 맛 모두 조화롭다"고 평가했다.
한편, 농심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 프랑스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하고,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K-Street Festival'에 연이어 참가했다.
하반기 중에는 독일 Lidl(리들)과 덴마크 Salling group(샐링 그룹)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 제품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시식 행사를 개최하고, 동·남유럽 6개국 시장진출 확대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