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양식품(003230)은 지난 6월 일본에서 출시한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여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봉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데이터를 분석하는 'KSP-POS'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시아 등 대형 유통 채널 3000여점으로 확대됐다. 최근에는 일본 여행 역직구템으로 떠오르며 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완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측에서 불닭 브랜드 전용 진열대 설치를 제안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불닭 포테이토칩은 불닭 브랜드의 신제품 라인으로, 불닭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