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3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이마트(139480) PB브랜드 피코크가 한국민속촌과 손잡고 '조선미식 먹거리 5종'을 선보인다.
'장터 버섯 된장 술밥'은 주막 장터국밥에서 영감을 얻어 잘 익은 된장과 버섯, 야채를 오래 끓였다.
'곤장맛 매운 치즈 떡볶이'는 3가지 고춧가루로 만든 특제 양념에 떡, 라면사리, 어묵, 치즈를 푸짐하게 더했다.
이외에도 △고봉밥처럼 수북하게 쌓아 올린 '고봉 팝콘 꿀떡맛' △국산 찹쌀피에 통팥소를 넣은 '새참 찹쌀 도나쓰' △정월대보름 모양에 수수팥이 듬뿍 들어간 '둥근달 수수팥호떡'이 있다.
이마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으로 8월2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전 상품 각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앱 내 '피코크 클럽' 가입고객은 조선미식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응모 시 한정판 자개상과 한국민속촌 초대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에서는 8월2일부터 4일까지 조선미식 시식과 곤장치기 게임, 포토부스 등 팝업스토어를 연다.
신세계L&B의 와인앤모어와 신세계푸드의 '베키아에누보(vecchia&nuovo)'가 공동 개발한 '치즈케이크 플래터'를 출시한다.
'치즈케이크 플래터'는 △화이트 크림 치즈무스 △황치즈 에멘탈 치즈무스 △파마산 까망베르 치즈무스로 와인과 잘 어울리는 세 가지 맛의 치즈케이크로 구성했다. 와인 본연의 향을 해치지 않는 적당한 당도가 와인과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뤄 와인 입문자부터 마니아층까지 두루 즐기기에 좋다.
와인앤모어는 케이크별 최적의 페어링 와인을 큐레이션 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마리아주(marriage, 와인과 음식의 궁합)을 선보인다.
화이트 크림 치즈무스에는 말보로의 샤르도네 와인 '생클레어 오마카 리저브 샤르도네'를, 황지즈 에멘탈 치즈무스에는 정통 방식으로 양조한 아이스 와인 '시즌스 비달 아이스 와인'을, 파마산 까망베르 치즈무스에는 슈퍼 투스칸 와인 '톨라이니 레짓 까베르네 소비뇽'을 제안한다.
치즈케이크 플래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치즈케이크 플래터 구매 시 와인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데일리 매장을 제외한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해당 프로모션은 쿠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투썸플레이스가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DECAF 콜드브루'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로도 제공하는 'SWP디카페인' 원두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콜드브루 특유의 맛을 디카페인 커피로 구현했다.
기존 콜드브루 커피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의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아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시도하기 어려웠지만, 'DECAF 콜드브루'는 보다 다양한 조건의 소비자에게도 콜드브루의 풍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귀리로 만든 식물성 음료 '오틀리(OATLY)'를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DECAF 오틀리 콜드브루'를 선보인다.
특히, 최근 인기가 높은 귀리 음료는 일반 우유 대비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낮아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동물성 성분을 섭취하지 않는 이들은 물론 체중 관리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디카페인 커피 선택지를 한층 넓혀준다.
신제품은 8월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배스킨라빈스는 8월 이달의 맛으로 '피치 Pang 망고 Pang'을 출시한다.
'피치 Pang 망고 Pang'은 상큼한 피치 샤베트 속 망고향 과즙이 팡 터지는 버블이 들어가, 여름에 어울리는 맛과 독특한 식감을 자랑한다. 잘 익은 복숭아의 향긋한 맛과 상큼함이 가득한 피치 샤베트에, 낮은 온도에도 얼지 않고 과즙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원료 '망고향 버블'이 들어갔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피치망고 요거팡'을 선보인다. 3가지 맛 요거트 아이스크림(△31 요거트 △딸기 요거트 △블루베리 요거트) 위에 피치와 망고가 어우러졌다. 케이크 상단에는 큐브 모양의 망고 샤베트와 별 모양의 피치 샤베트, 복숭아 모양 초콜릿이 풍성하게 장식됐다.
'피치망고 PANG!에이드'도 이달의 음료로 출시한다. 망고향 팝핑 보바가 들어간 복숭아 에이드에 피치망고 아이스크림을 플로팅한 음료로, 귀여운 복숭아 모양 뚜껑이 함께 제공된다. 복숭아 에이드의 달콤한 청량감과 보바의 재밌는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달의 디저트로는 '피치 버블 스틱바'도 선보인다. 상큼한 피치 샤베트 속 망고향 버블이 들어간 복숭아 모양의 3D 스틱바로, 달콤한 맛과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망고향 버블이 톡톡 터지는 재미가 무더운 여름 날씨에 상쾌함을 더해준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3일까지 '8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시 8월 이달의 맛을 포함한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쿼터 사이즈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던킨이 펩시코의 대표 스낵 제품 '치토스'와 손잡고 8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치토스 꽈배기 △치토스 듀얼필드 △치토스 먼치킨 3종으로, 과자 '치토스'와 협업해 중독성 강한 단짠(단맛+짠맛) 조합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치토스 꽈배기'는 치토스의 울퉁불퉁한 모양을 모티프로 만들었다. 고소한 옥수수 꽈배기에 치토스 맛 글레이즈드와 도넛 슈가를 입혀 치토스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했다.
'치토스 듀얼필드'는 체다치즈와 옥수수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담았다. '치토스 먼치킨'은 한 입 크기 먼치킨에 진한 풍미의 체다치즈 필링을 넣었다. 해당 도넛 2종 역시 치토스 맛 도넛 슈가로 마무리해 달콤 짭짜름한 치토스 맛 도넛을 완성했다.
노랑통닭이 멤버십앱 출시를 기념해 TV조선 트로트 예능 '미스터트롯2' 콘서트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13일까지 노랑통닭 멤버십앱을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미스터트롯2 콘서트 SR석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16일 멤버십 앱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신청 방법은 노랑통닭 멤버십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메뉴를 주문한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에 맞춰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노랑통닭 멤버십앱을 통해 주문한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미스터트롯2 콘서트는 8월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미스터트롯2 진선미 △안성훈 △박지현 △진해성 등 가 모두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KFC가 'TWOSDAYS' 프로모션을 9월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TWOSDAYS' 프로모션은 KFC의 인기 메뉴 3종 중 2가지를 자유롭게 골라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행사 제품은 △고소한 블랙 페퍼 마요 △트위스터 △불고기버거 △치킨텐더(3조각)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KFC 매장 및 자사 앱 딜리버리와 징거벨오더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단, KFC의 정기 이벤트 '치킨올데이'가 진행되는 8월11일에는 TWOSDAYS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도미노피자가 전국의 생활 축구인들을 위한 '생활 축구 BIG 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앱)을 통해 △실내외 축구장 △운동장 △풋살장에서 모든 피자(L)를 5판 이상 배달 주문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프로모션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손흥민 선수 친필 싸인 유니폼 1명 △손흥민 친필 싸인 축구공 2명을 추첨 제공한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발표된다.
오뚜기(007310)가 화끈하게 매운맛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열광라볶이'를 출시했다.
신제품 '열광라볶이'는 매운맛의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5856SHU로, 오뚜기 '열라면'과 비슷하다.
강렬한 매운 맛을 내기 위해 고스트페퍼 등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해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매콤하고 진한 떡볶이 맛을 구현한 액체 스프로 동봉돼 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을 사용했으며, 어묵 후레이크를 더해 보임성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 형태로 출시됐다.
물을 따라 버리지 않고 국물 자작하게 먹는 오뚜기의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과 '시럽용'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해 사용법이 더욱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일반 요리당 및 시럽 대비 칼로리와 당 함량을 크게 낮춰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은 물론, 당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 사람도 부담없이 요리나 음료에 활용할 수 있다.
'알룰로스 요리용'은 높은 점도로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이나 무침요리에 제격이다. 요리당 표준값 대비 당 함량을 무려 97% 낮춰 부담없이 활용하기 좋다.
'알룰로스 시럽용'은 보다 묽은 제형으로 커피, 스무디, 요거트, 팬케이크 등 음료 및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풍부한 단맛은 그대로, 칼로리는 시럽 표준값 대비 90% 낮췄다.
신제품 '청정원 알룰로스 2종'은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대상은 B2C 알룰로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지난 1일 한국당뇨협회와 MOU를 맺고, 알룰로스 2종의 공식 후원을 약속했다. 8월 한국당뇨협회 주관으로 순창 '쉴랜드'에서 열리는 '1형 당뇨 교육 캠프'에 참여해 캠프 참가자들에게 알룰로스 신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풀무원(017810)식품은 전통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진하고 고소한 수제두부 3종(국산콩·유기농·고단백)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라인인 '풀무원 수제두부'의 제품 확대를 위한 시작점이다. 첫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수제두부 스테디셀러 3종을 리뉴얼함으로써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 수제두부'는 콩물을 담은 베 보자기 위에 돌을 올려 천천히 두부를 만들던 옛날 방식을 재현해 모양은 투박하지만 수제두부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잘 살렸다.
또한 수제두부 라인업은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해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진 두부에서 빠져나오는 고소하고 진한 순물을 경험할 수 있다.
'국산콩 수제두부(340g)'는 풀무원 기준으로 선별된 특등급 국산콩의 콩즙을 갓 뽑아 자연탈수 방식으로 제조해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고단백 수제두부(200g)'는 엄선한 100%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로,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을 함유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한다.
'유기농 수제두부(300g)'는 계약재배를 통해 엄선한 유기농 콩만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