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강원 양양 서피비치에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 오픈
삼성전자(005930)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 양양 서피비치에서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워치 울트라' 등 갤럭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을 내달 18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서피비치는 203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국내 대표 여름 액티비티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등 야외 활동에 특화된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과 갤럭시 Z 시리즈의 인공지능(AI) 카메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한 채로 사이클이나 서핑 머신을 타며 AI 운동 코칭을 받는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사이클링 체험에서는 사용자가 1시간가량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운동 평균 강도 지표인 FTP를 4분 만에 측정해 볼 수 있다.
이 기간 서핑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서프 클래스'도 운영한다. 클래스 참여자는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색다르게 편집한 기념 사진을 받을 수 있다. 클래스는 오는 8월18일까지 매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 Z 폴드6∙Z 플립6의 AI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해변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포토존에서는 최적의 셀피 구도를 설정해주는 자동 줌(Auto Zoom) 기능과 간단한 손동작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갤럭시 링'의 제스처 컨트롤(더블 핀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그라운드220에 'LG 랩스' 팝업존 오픈
LG전자(066570)가 내달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그라운드220'에서 LG 랩스(LG Labs)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우와한 라이프스 굿(Life’s Good) 연구소' 팝업존을 운영한다.
LG 랩스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소개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팝업존은 연구소를 테마로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탑재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등을 소개한다.
방문객은 팝업존 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본보야지 존에서는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으로 본보야지를 가상 체험하며, LG 그램 프로(Pro)로 나만의 캠핑카를 디자인한다. 또 듀크박스 존에서는 오디오 전면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연출되는 다양한 영상을 감상하고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해 AI가 만들어낸 다양한 음악을 LG 엑스붐으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팝업존을 통해 LG 랩스를 알리고 미래세대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침착맨, 조승연의 탐구생활, 미미미누 등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LG 랩스를 알리는 콘텐츠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