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삼성화재·동양생명·DB손해보험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7.30 16:24: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동양생명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Car케어' 전국 각지서 오픈

삼성화재(000810)는 종합 차량관리 및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Car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Car케어의 종합 차량관리 서비스에서는 차량의 점검뿐만 아니라 경정비와 수리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결과까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삼성화재 정비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전국 400여곳의 애니카랜드(경정비)와 1100여곳의 애니카패밀리센터(수리)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또 Car케어는 이용자 라이프 스타일과 연계된 다양한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차량 이용과 관련된 주차, 세차, 렌터카 등의 전반적인 혜택은 물론 타이어와 블랙박스 같은 필수 차량용품들에 대한 할인도 제공된다.

이러한 서비스와 혜택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정밀진단 무료 이용 쿠폰, 엔진오일 3만원 할인 쿠폰을 비롯해 △쏘카 일레클(전기자전거) △갓차(출장세차) △에버온(전기차충전)과 제휴해 서비스 혜택 쿠폰 등을 제공한다.

동양생명 '어린이 경제환경캠프' 성료

동양생명(082640)은 지난 27일~28일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산하 연수원인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 대상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을 확립시키는 동시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생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추첨을 통해 40명의 어린이들이 선발됐다. 특히 보험업계 최초로 경제와 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에 대한 커리큘럼을 추가해 기획 단계부터 기존 금융사들이 주로 진행하던 경제 캠프와 차별화했다.


프로그램 1일차에는 경제이해 ABC 특강과 '나를 위한 체크카드나 보험 등 금융상품 만들어 보기' 등 쉽고 재밌게 경제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지구환경을 지켜라!'를 주제로 30초 영상을 직접 제작했으며 ‘경제환경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는 이문구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우수 환경영상을 만든 팀들을 시상하고 참석자들에게 수료증 및 기념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DB손해보험, 피스윈즈와 이재민 위한 '프로미꾸러미' 제작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 20일 DB인재개발원에서 피스윈즈와 함께 재난 대응을 위한 ESG 실천교육 및 프로미꾸러미를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스윈즈는 지난 1996년 이라크 분쟁 긴급구호를 시작으로 한국, 미국, 일본에 사무국을 두고 전 세계 37개 국가 및 지역에서 국제개발, 재난대응, 청년육성을 수행하는 긴급구호 전문 글로벌NGO다.

올해도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 가운데 50명이 참여 중인 PA최고위 과정 'DB-MBA 4기 프로그램'에서 DBRT의 ESG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참석자들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작한 프로미꾸러미는 재난 발생 후 대피소 생활을 하는 이재민들을 지켜줄 수 있는 물품 제작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친환경 물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통해 DB손해보험의 ESG 실천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1부 사전교육과 2부 프로미꾸러미 제작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동환 피즈윈스 사무국장이 프로미꾸러미 제작 취지와 재난 현장에서의 의미를 설명했고 멤버들은 물품 사용 설명서를 직접 손글씨로 작성했다. 

꾸러미에는 미니 좌식 테이블, 부채, 휴대용 빨래줄, 휴대용 옷걸이(2개), 빨대컵, 친환경 샴푸바(망), 무릎담요, 로션, 손거울, 노트(볼펜), 클립보드, 매직, 견출지, 메모리폼 베개, 대형 재활용 장바구니 등 17개 품목이 포함돼 있으며 이재민 발생 현장에 즉시 배분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서울특별시수의사회와 '반려동물 사랑' 캠페인 진행

메리츠화재(000060)는 서울특별시수의사회와 함께 수의사·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의사와 보호자가 동물병원에서 경험한 반려동물 관련 감동 사연을 한데 모으는 사연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수의사 치료 덕분에 반려동물의 건강을 되찾은 보호자, 동물들을 치료하며 가슴 뭉클했던 수의사의 사연 등을 모집한다. 사연 응모는 보호자, 수의사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6명(수의사 3명·보호자 3명)을 선정해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참여상 50만원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이날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와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선정된 사연은 더 널리 공유될 수 있도록 일러스트 영상과 동화책으로 발간되며 전국 동물병원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