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븐일레븐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함께 젊은 '맵부심러'와 '맵찔이' 모두를 위한 FUN한 간편식을 선보인다.
최근 편의점에는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매운 맛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기존 제품 보다 한층 더 매운 신상 라면들이 대거 출시되고, 간편식에서도 매운 맛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매운 맛을 즐기고자하는 고객들을 편의점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자체 PB라면인 '대파열라면'과 '열파닭볶음면'을 비롯한 '신라면 더레드', '맵탱' 등 매운 라면의 대명사라 불리는 제품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오르는 등 매운 맛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매운 맛 열풍 속에서도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잘 먹지 못하는 이른바 '맵찔이' 고객들 역시 편의점에는 적지 않다.
이러한 상반된 맵부심러와 맵찔이 고객층을 모두 겨냥해 세븐일레븐이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 간편식을 이장우와 함께 출시했다.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는 화끈한 매운 맛과 부드러운 순한 맛을 함께 구성해 매운 맛을 좋아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 모두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보틀벙커가 와인과 양주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
29일에 첫 선을 보인 보틀벙커 웹 페이지는 누구나 간편하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보틀벙커만의 차별화 고객 경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웹 페이지는 별도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와인과 양주명을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뜨고, 상품명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보틀벙커에 취급하는 전체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틀벙커 매장 내 가격표의 QR코드를 스캔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웹 페이지에서는 보틀벙커가 자체 구축한 와인/양주 상품 정보 시스템을 통해 생산지, 도수, 맛, 와이너리와 증류소 등의 상품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와인의 경우 고객 이해도를 높여주는 직관적인 시음 노트와 함께 어울리는 음식 등 연관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양주의 경우 보틀벙커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이 양주를 구매한 분들이 같이 구매한 양주', '같은 증류소에서 판매중인 양주' 상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품의 매장 별 재고 위치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리고 지난 22년 선보인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도 리뉴얼한다. 기존 앱에서는 와인 카테고리 정보만 확인 가능 했다면, 이번에는 보틀벙커에서 취급 중인 1천여개의 양주 데이터를 추가해 양주 상품 군까지 검색 및 상세 정보 제공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검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샤또'와 '샤토' '샤르도네'와 '샤도네이' 등 와인 수입사에 따라 발음 표기가 달라 상품명이 상이한 와인과 양주의 특성을 고려해 검색어 자동완성 서비스 및 유사 검색어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사용자 맞춤 서비스로 '주 이용 지점' 기능을 도입해 주 이용 지점의 재고 보유 상품 보기 기능도 도입했다.
보틀벙커는 앱 리뉴얼을 진행한 15일 이후 앱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8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앱 회원 전용 딜 상품을 별도 운영하는 등 앱 회원들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활용한 컬래버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부상한 '샤워기 필터'를 찾는 고객이 늘자 필터 샤워기 대표 브랜드인 '퓨어썸 by 바디럽'과 함께 '퓨어썸 여행용 미니 필터 샤워기 신라프렌즈 에디션'을 선보인다.
신라프렌즈 에디션 제품은 신라프렌즈 캐릭터인 집순이 수달 '민티', 최신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한 곰 '퓨이' 등이 목욕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으며, 샤워기 헤드는 '민티'의 민트색 컬러를 적용했다.
제품은 30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과 바디럽 자사몰 등에서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신라프렌즈 스티커와 함께 S리워즈 1만 포인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쿠팡이 8월4일까지 '휴가철 여름 스타일링'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 필수품 및 휴가 패션 아이템 5500여개가 준비돼 있으며 이 가운데 500여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우선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테마별로 분류해 추천한다. '여행 준비 기본 아이템' 코너에서는 캐리어, 수면안대, 여권케이스, 파우치 등을 선보인다. '휴양지 패션 스타일링' 코너에서는 비치원피스, 반바지, 선글라스, 버킷햇 등 트렌디한 바캉스룩 아이템을 제안한다. 해변이나 수영장을 찾을 계획이라면 수영복,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등을 '수영할 때 필요한 아이템' 코너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특가 상품을 주목해보면 캐리어부터 수영복, 아쿠아슈즈, 쥬얼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브라이튼 하드 캐리어, 아이프라브 하드캐리어, 브랜든 압축 파우치, 마블&포켓몬스터 아쿠아 슈즈 등이 있다.
쿠팡은 8월4일까지 '컴포트랩 브랜드위크'도 진행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너웨어 브랜드 컴포트랩의 2024년 여름 신제품인 듀얼 쿨라인 언더웨어와 에르고핏 나시탑 시리즈 100여 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무더위 속 쾌적함을 선사할 듀얼 쿨 니플 브라렛을 1만원대에 할인 판매한다. 물방울 모양 패드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하는 듀얼 쿨 볼륨 V컷 브라렛은 2만원대에, 컴포트랩만의 언더웨어 제작 기술력을 접목한 에르고핏 시리즈는 1만원대에 선보인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올 상반기 가장 리뷰가 좋았던 여행지는 오사카,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 상품 여행지는 다낭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인터파크 투어가 발표한 '숫자로 보는 2024년 패키지 여행' 상반기 결산 기획전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6월30일까지 등록 후기 건수와 평점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패키지는 '오사카 4일' 상품이었다.
이 상품은 1일 자유여행과 노쇼핑을 전면에 내걸었다. 이용자들은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을 모았다'며 호평을 보냈다.
누적 예약 고객수가 가장 많은 패키지는 '다낭ᆞ호이안 5일' 상품이었다.
이 상품은 최저가격을 앞세우기보다 300달러(41만6000원) 상당의 옵션 비용을 패키지 상품에 선반영해 현지에서의 옵션 강요 스트레스를 해소시켰다는 게 특징이다.
지역별로 동남아 휴양지 중에서는 '코타키나발루 5일'이, 유럽에서는 '튀르키예 9일', 서유럽에서는 '서유럽 3국 10일', 일본에서는 '북해도 4일', 남태평양에서는 '괌 4일' 등이 최다 판매상품으로 집계됐다.
코타키나발루 5일 패키지 상품도 휴양지로서의 높은 인지도에다 5성급 리조트, 특히 자유일정이 추가된 상품이란 점에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서유럽 3국 10일 상품은 유럽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클래식한 패키지다. 패키지여행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현지 전문 가이드로만 일정을 진행한다.
인터파크 투어는 누적 예약 고객수 1위, 리뷰 1위, 예약급상승 1위 등 올 상반기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모아 기획전을 펼친다. 기획전은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된다.
기획전을 통해 인터파크 투어의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일간 데이터로밍 무료, 출국 전 면세점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또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중대 사고나 질병에 대해 응급 의료지원, 긴급이송 등을 지원하는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도 적용된다.
글래드 호텔이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의 리필 기획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리필 기획 세트는 △디퓨저 본품(150ml) △섬유 리드스틱(5개) △프리저브드 유칼립투스 스틱(1개)와 본품과 동일한 용량을 담은 △리필형을 추가'해 구성됐다. 특히 기존 구매 고객들의 리필 타입 구매에 대한 요청을 반영'해 리필형을 추가하였으며, 구매 시 기존 용기를 재사용해 할 수 있어 환경 보호와 경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게 되었다.
글래드 호텔의 베스트 셀러인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는 깊고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2종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감각적인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향으로 집들이 선물 및 여름철 향기가 필요한 공간 속 센트테라피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썸머 키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 발달을 위한 놀이 전문 컨설팅 업체 '플라잉 몬스터즈'와 손잡고 '썸머 비치 키즈 클럽'을 오픈했다. 키즈 액티비티 전용 공간으로 해양 스포츠 게임을 비롯해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액티비티, 마켓을 테마로 총 3가지 존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11일까지 운영한다.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준비한 키즈 체험 아트 클래스도 오는 8월23일까지 열린다. 요일별로 아이싱 쿠키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노오븐 마카롱 만들기, 반려동물 컬러링 클래스, 썬캐쳐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오는 8월25일까지 아이들이 직접 체크인을 해볼 수 있는 '키즈 트래블러 체크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본관 1층 키즈 체크인 데스크에서는 어린이 고객이 체크인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사전 예약이 필수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의 투숙박수 실적을 최대 3배까지 적립해 주는 '수퍼 리워즈(SUPER REWARD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수퍼 리워즈 프로모션은 총 27개 롯데호텔앤리조트 체인(국내 18개, 해외 9개)에서 체크인 일자 기준으로 8월31일까지 진행된다.
수퍼 리워즈 진행 기간 동안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객실 예약 후 투숙을 완료하면 투숙박수의 2배가 익일 리워즈 계정에 적립된다. 특히 지난달 개관한L7 해운대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투숙박수의 3배 적립이 적용돼 더욱 빠른 회원 등급 상향을 노려볼 수 있다.
수퍼 리워즈 프로모션을 이용해 투숙을 완료한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경품 이벤트도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L7 해운대 주니어 스위트 온돌룸 1박 무료 숙박권(성인 조식 2인 포함, 1명), L7 해운대 스탠다드 퀸 룸 1박 무료 숙박권(3명), 2024 LH 포인트(미화 20불 상당, 30명)의 경품을 제공한다. 1회에 한해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9월 말 발표된다.
'롯데호텔 리워즈'는 투숙일수 또는 적립 포인트 등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클래식 총 네 가지 등급으로 나뉘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등급별로 투숙 결제 금액의 4~10%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가입 즉시 제공되는 클래식 등급 외에 실버는 5박, 골드는 25박, 플래티넘은 50박 이상 실적을 쌓을 시 승급되지만 이번 수퍼 리워즈 프로모션 이용으로 승급에 필요한 실제 투숙 실적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오는 8월10일 목동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 이랜드 FC와 부산 아이파크 경기에서 '켄싱턴 브랜드 데이'를 개최한다.
켄싱턴 브랜드 데이는 2015년 구단 창단과 함께 10년간 동행을 이어온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의 협업을 통해 켄싱턴 공식 홈페이지(켄싱턴 리워즈) 회원과 서울 이랜드 FC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켄싱턴 브랜드 데이 이벤트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 17시30분부터 19시20분까지 매표소 앞 이벤트 존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 켄싱턴 리워즈 회원 가입 또는 인증 시 럭키드로우, 풋 퍼팅, 포토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장 참여형으로 전광판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시 경품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연중 1박 숙박권,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2인 식사권, 서울 이랜드 FC 오스마르 선수 싸인볼,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제작한 데이백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풋 퍼팅 이벤트는 축구공을 차서 홀에 넣는 방식으로 공이 들어간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경품이 증정된다. 켄싱턴 베어 키링과 인형 등 경품이 준비됐다.
또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번 경기에 방문하는 켄싱턴 리워즈 고객을 위한 '사전 댓글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사전 댓글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3팀(각 성인1, 소인1)은 서울 이랜드 FC의 경기 관람과 '온 필드(ON-FIELD)' 프로그램 참여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온필드 프로그램은 경기장을 방문한 축구 팬을 위해 서울 이랜드 FC가 운영하는 팬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 시 눈앞에서 선수들의 경기 전 워밍업을 관람할 수 있어 관중석에서 느낄 수 없었던 현장의 생동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그라운드를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는 특별 포토존도 마련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늘어나고 있는 지방 출발 수요에 맞춰 지방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여행이지의 올 상반기 지방 출발 상품 송출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청주가 490% 뛰면서 지방공항 활성화를 견인했고, 부산은 31% 늘었다.
올 들어 지방 출발 수요가 증가한 것은 저비용항공사(LCC)를 중심으로 일본과 동남아, 중국, 몽골 등 신규 노선 취항에 맞춰 관련 상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인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지방에서 출발하는 상품이 늘어나면서 거주지에서 가까운 공항 이용을 통해 더욱 편하게 패키지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청주의 경우 청주국제공항이 있는 충청권을 비롯해 경기 남부와 강원도 수요를 흡수하면서 증가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됐다.
여행이지는 주요 지방공항의 노선과 수요 등을 고려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한 청주는 여름 휴가철과 추석 연휴를 겨냥해 여행객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푸꾸옥 상품을 내놨다. 일본 접근성이 뛰어난 부산의 경우 도쿄와 나고야, 마쓰야마 상품을 각각 선보였다.
여행이지는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발리에 주목하고 있다. 부산~발리 노선과 청주~발리 노선이 각각 취항을 앞두고 있는데, 여행이지는 해당 노선 취항에 맞춰 발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