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조규일 진주시장, 기업애로·건의사항 청취 간담회 가져

지역경제 주축 기업인들 격려 감사…지역경제 상생방안 논의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7.30 15:20: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진주시는 30일 경남진주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시 경제관련 부서 국장 및 진주상공회의소 임원진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의 주축인 관내 기업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하고 주요 경제 현안을 논의하는 등 상호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진주상공회의소 임원들은 경제와 지역 현안 및 기업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이에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담당부서 국장들이 직접 답변을 하며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기업이 처한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이 성장 발전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기업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기업맞춤형 정보제공 및 컨설팅 지원 △지식재산권 권리화 지원 △방산기업 경쟁력강화 지원 △진주실크 소재 빅테이터 기반 구축사업 △ 특화형 콜라보 콘텐츠 및 제품개발 사업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조성 △진주창업지원센터 운영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운영 △수출기업 브랜드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