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콜마비앤에이치,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 2억원 기부

저출산 고령화 인구위기 지원…"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7.30 10:09: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우리나라의 사회적 인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4일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 2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은 초저출산과 고령화 등 우리나라의 인구 문제에 대해 기업과 민간 차원에서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발족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부터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기부금 약정을 맺고 연간 1억원씩 기부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전달한 기부금은 △저출산 문제 해결 홍보캠페인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 대응 연구사업 △세미나·학술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원장은 "대한민국의 인구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에 큰 힘이 된다"며 "기부금은 전문성·투명성·지속성을 원칙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문제가 기업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기부가 인구 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는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콜마그룹은 지난 5월부터 출산장려금을 전면 상향 조치했다. 첫째와 둘째 출산 시 1000만원, 셋째는 20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한다. 일·가정의 양립을 위해 유급 육아휴직 사용 의무화하는 등 출산장려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임산부 검진 휴가 △효도수당 등을 지원하며 여성가족부로터 '가족친화기업 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