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캘러웨이골프, 아트 웨지 컬렉션 선봬

매 분기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스토리 담아 한정 수량 생산…파리 디자인 웨지

김경태 기자 기자  2024.07.30 09:07: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캘러웨이골프가 다양한 스토리와 디자인 모티브를 기반으로 한 아트 웨지 컬렉션을 전개하며, 첫 번째 에디션으로 파리 디자인 한정판 웨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트 웨지 컬렉션'은 캘러웨이 미국 본사에서 투어 선수 및 VIP 제공을 위해 독특하고 특별한 일러스트와 텍스트로 새겨진 커스텀 디자인 웨지를 제작하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이런 커스텀 디자인의 웨지가 인기를 끌며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도 아트 웨지 컬렉션으로 출시된다. 

번에 선보인 아트 웨지 컬렉션의 첫 번째 에디션은 '파리 디자인이다. 

'아트 웨지: 파리 디자인'은 2024년 7월 파리에셔 열리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기념해 파리를 상징하는 명소인 개선문과 에펠탑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요소 곳곳에 반영했으며, 프랑스 국기가 연상되는 △레드 △화이트 △블루 컬러를 캘러웨이 로고와 웨이트 포트에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아트 웨지: 파리 디자인' 웨지는 마이크로 그루부가 장착된 첫 번째 단조 웨지인 죠스 포지드 웨지(차콜 블랙)을 기반으로 제작됐을뿐 아니라 리딩 엣지에서 탑 라인까지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를 갖고 있으며, 샤프트와 호젤에서 페이스까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아트 웨지 컬렉션의 로프트는 52도와 58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샤프트는 한국골퍼들이 가장 선호나는 DG S200 샤프트를 장착했다. 

아울러 52도 모델의 솔 형태는 C 그라인드에 개선문이, 58도 모델은 Z 그라인드에 에펠탑이 각각 각인돼 프랑스 파리의 감성을 자아낸다. 

'아트 웨지: 파리 디자인' 웨지는 클럽의 밸런스를 고려해 헤드 경량화로 정교한 샷 컨트롤을 구현해 낸다. 특히 그루브 사이에 작은 패턴들이 대각선으로 배치되며, 페이스가 열고 샷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도금하지 않은 페이스 마감처리로 보다 강력한 스핀량을 제공한다. 

58도 로프트에는 토우 쪽의 두 개의 웨이트 포트에 텅스텐을 삽입해 무게 중심이 토우에서 힐 방향으로 페이스의 중앙에 위치하게 되어 헤드 흔들림을 줄여준다ㅏ. 특히 페이스를 열고 샷을 할 때 더욱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로브 샷을 상상하는 대로 정확하게 칠 수 있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이번 아트 웨지 컬렉션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아트 웨지 컬렉션을 출시할 것"이라며 "특별함을 추구하는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