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산시, 제4기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책! 청년이 직접 만들어

최병수 기자 기자  2024.07.30 08:49: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26일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은 경제‧사회‧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 보장과 자립 기반 형성을 통해 청년의 권익 증진과 청년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단체로, 2018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4기까지 구성됐다.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은 경산시에서 거주‧활동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학생, 직장인, 창업가 등 23명으로 구성됐으며, △일자리 분과(청년 취‧창업과 일자리 정책) △주거‧복지 분과(청년 주거지원 사업과 복지제도) △문화‧예술 분과(청년 문화‧예술 지원과 증진에 관한 사항) △참여‧홍보 분과(지역청년 여론수렴과 청년참여 확대방안 마련, 참여단 활동 홍보 등) 4개 분과로 이뤄져 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활동내역 및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 △토크콘서트 △청년정책 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 정책 강의를 통해 청년거버넌스 강화와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참여단은 정기회의와 분과별 개별회의를 통해 시에 필요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시와 청년이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현일 시장은 "제4기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이 지역 청년들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대변하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청년들이 제안하는 다양한 정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