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북개발공사, 지역 중·고등학교에 청렴도서 기부 '눈길'

풍천중·경북일고등학교에 청렴도서 기부...청렴 문화 확산과 윤리의식 고양

최병수 기자 기자  2024.07.29 15:31: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북개발공사(사장 이재혁)는 29일 청렴 문화의 확산과 윤리의식 고양을 위해 풍천중학교와 경북일고등학교에 청렴도서를 기부했다.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공사의 지속적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가 이뤄졌으며, 그 목적은 청소년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청렴한 경북도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함이다. 

청소년 필독도서인 목민심서 등 청렴과 윤리 의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책들로 기부 도서를 구성했으며,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체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 기부했다. 

풍천중학교와 경북일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해 이러한 도서들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히며, 도서 기부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도서 기부는 경북개발공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 이행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는 이번 기부의 대상이었던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이재혁 사장은 "향후 지역사회를 이끌어나갈 동량들이 청렴 도서 독서를 통해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을 습득하고, 이들을 통해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원한다. 또한, 청렴은 공사가 가장 으뜸으로 추구하고 있는 가치이다. 청렴이라는 단어가 공사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임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