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이트진로(000080)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에서 테라 라이트를 총 9만병 공급, 모두 판매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1만병 증가한 물량이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10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주의 다양한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최대 규모로 개최한 '2024 전주가맥축제'는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12만명이 찾아 축제를 즐겼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30여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약 300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 연못'을 운영하며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공급해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선사했다.
또한 드론 쇼와 불꽃놀이를 비롯해 K-POP 댄스공연과 DJ 클럽파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체험 부스로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타투 스티커 등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약 1만석에 달하는 좌석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QR을 이용한 원격 주문 시스템 등을 준비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좋은 평을 받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전주가맥축제와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올 여름 다양한 맥주 축제들과 함께하겠다"며 "지역과 상생하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