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의 협업 '아트 피스 에디션(Art piece Edi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래픽 아티스트 이덕형(DHL)의 작품 '스텔라, 스텔라!(STELLA, STELLA!)'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트 피스 에디션'은 스텔라 아르투아가 예술계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4명의 작가와 만나 한정판 디자인의 스텔라 브랜드의 전용 맥주잔 '아트 챌리스(Art Chalice)'를 제작해 선보이는 연간 프로젝트다. 이번 '스텔라, 스텔라!(STELLA, STELLA!)'는 지난 4월 미래(MIRAE) 작가와 협업한 에디션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아티스트 이덕형은 평소 감각적인 색채 기반의 그래픽 아트워크를 전개하는 작가다. 600년 전통의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를 상징하는 별(Stella)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아트 피스 에디션'을 제작했다.
이번 작품은 아트 챌리스 잔과 스테인리스 판화로 구성됐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챌리스 잔에는 별을 모티브로 한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고, 이를 휴대폰으로 촬영하면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를 상징하는 디지털시계가 등장한다.
시계의 그래픽으로 제작된 스테인리스 판화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상징적인 컬러와 별을 그래픽 패턴으로 담아내며 영속적으로 흐르는 시간을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번 작품은 크림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림 앱과 홈페이지에서 26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관계자는 "다양한 작가들과 함께 협업해 프리미엄 맥주와 예술 작품의 조화로 완성된 특별한 가치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맛과 가치를 지켜주는 전용잔 챌리스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 피스 에디션 프로젝트에는 아티스트 △미래(MIRAE) △이덕형(DHL) △이광호 △쿨레인(Coolrain)이 참여한다.
아트 피스 에디션은 올해 연말까지 크림 앱과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