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잇속] LGU+·네이버·티빙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7.26 09:56: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LGU+, 남양주시 초등생 자녀 가정에 홈CCTV 보급

LG유플러스(032640)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경기 남양주시 가정 50곳에 '홈 폐쇄회로(CC)TV'를 보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경기도 사회적경제원이 주관하는 '2024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와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이 협력해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상황 속 방과 후 초등학생 자녀에 대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홈 CCTV 보급을 결정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기준 경기도 지역 초등돌봄 대기자 수는 6914명에 달한다. 이는 전국 대기자의 45%에 달하는 규모다.

LG유플러스는 남양주시 내 50개 가정에 AI(인공지능)기술을 탑재한 홈CCTV를 제공한다.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 중심의 현장 교육 콘텐츠 개발과 돌봄 교사를 주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은 향후 인문·예술 콘텐츠를 확대해 지역 연계형 돌봄 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쿨 썸머, 혜택에 풍덩'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무더운 여름 시원한 홈 바캉스를 위한 '쿨 썸머, 혜택에 풍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18일까지 열리며 영화 할인과 VOD 쿠폰,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올 상반기 사랑받은 톱100 영화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매주 스카이라이프가 선정한 인기 최신작 중 한 편 이상 구매 시 VOD쿠폰 5500원권을 증정한다.

또 파라마운트 4K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등 파라마운트 인기 영화 20편을 4K VOD 소장용으로 구매하면 VOD쿠폰 100% 페이백을 진행한다.

이밖에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 마니아들을 위한 '스라호러하우스' 특별관과 여름 휴가지 테마의 '여름 영화' 특별관을 구성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오픈

네이버(035420)가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올림픽 일정 및 결과, 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 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스포츠는 경기 VOD 콘텐츠와 더불어 홈 피드, 스포츠판, 검색, 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달 및 선수단 정보, 경기 일정 등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특히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만큼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올림픽 기간 동안 '오픈톡'도 응원방, 양궁, 수영 등 종목별 응원방 총 38개를 특별 운영한다.

파리 나우(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양궁 장혜진 해설 위원, 태권도 김유진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 코치, 해설 위원, 스포츠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생생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티빙, KIA 타이거즈 vs 키움 히어로즈 '티빙슈퍼매치' 진행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이날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를 '티빙슈퍼매치'로 생중계한다.


이번 경기는 12번째 우승을 향해 전력 질주하고 있는 KIA와 가을 야구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 있는 키움이 맞붙는다. 경기는 국내 유일의 돔구장으로 날씨 영향 없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 티빙슈퍼매치 프리뷰쇼는 오후 5시 50분부터 시작되며 윤태진 아나운서, 심수창 해설위원, 스포츠경향의 김하진 기자가 함께 각 팀의 지난 전력을 분석하고 주말 3연전을 예측한다. 

여기에 양팀의 맏형 라인 KIA의 외야수 최형우와 키움의 외야수 이용규가 패널로 출연해 생생한 토크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어지는 본경기에는 윤영주 캐스터와 나지완, 민병헌 해설위원이 중계에 나서며, 경기 후 리뷰쇼에서는 윤영주 캐스터와 심수창 해설위원, 김하진 기자, 이유빈 아나운서가 그날의 경기 리뷰와 경기장을 찾은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티빙슈퍼매치는 투구 궤적 트래킹 그래픽, 4D 캠 등을 활용한 다양한 자료화면과 경기 전후 다각적인 전력 분석을 통해 재미와 정보를 모두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