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콜마비앤에이치, 에코바디스 ESG 지속가능성 평가 '실버' 등급 획득

글로벌 고객사 요구에 선제적 대응·글로벌 경쟁력 확보 기대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7.25 16:15: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글로벌 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등급을 획득하며 ESG 지속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25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전 세계 180여개국 13만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총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처음 실시한 에코바디스 공급망 실사 평가에서 환경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노동과 인권, 윤리 점수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기후 및 환경 위기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K-RE100'에 가입하고, 세종공장에 지붕형 태양광을 설치하는 등 △에너지 사용량 감축 △재생에너지 사용 △친환경 제품·서비스 개발 △수자원 관리 △지역 생태계 보호 등 환경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 ODM업계 최초 녹색기술인증-녹색제품확인-녹색기업확인, 녹색인증 3관왕을 획득했다. 또한, 지난해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환경부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종합제지회사인 한솔제지와 천연한약재 및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모든 제조시설에 대해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대재해 발생 건수도 3년 연속 ZERO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하며 출산장려·양성평등 정책을 강화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에코바디스 실버 등급 획득을 통해 고객사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강화해 기업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실시하고, 지난 6월 '2023년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