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맥도날드가 보다 시원하고 즐거운 드라이브 스루 (DT) 경험을 제공하고자 '맥드라이브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맥도날드는 '맥드라이브'로 △상하이 치킨 스낵랩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2종 중 하나를 구매할 경우 '아이스 드립 커피(M)'를 무료로 제공한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은 매콤한 치킨 텐더와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양상추를 또띠아로 감싼 맥도날드의 대표 스낵 메뉴다.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는 기존 치즈 버거에 토마토와 양상추로 신선함을 더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7일까지 약 2주간 오전 10시30분부터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스 드립 커피(M)는 따뜻한 드립 커피(M)로 교환 가능하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2년 만에 선보인 신메뉴 '교촌옥수수' 출시를 기념하여 충성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메뉴 '교촌옥수수'는 교촌이 2년 만에 내놓은 야심작이다.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아카시아꿀과 옥수수, 무염버터로 완성한 특제소스로 옥수수의 진한 단맛을 구현했다.
시즈닝이 아닌 진짜 옥수수 플레이크를 치킨 표면에 버무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떡볶이와 곁들이면 '달·고·맵(달콤+고소+매콤)'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교촌은 8월 31일까지 교촌치킨앱을 통해 '교촌옥수수'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 혜택은 '교촌옥수수'가 포함된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교촌옥수수 시리즈(오리지날·순살·통안심)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 '국물맵떡'과 함께 구성된 떡볶이 세트에도 적용 가능하다.
오리온(271560)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 40g을 함유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이하 닥터유PRO 40g)'을 출시했다.
'닥터유PRO 40g'은 350㎖ 1병 기준, 100g짜리 닭가슴살 2팩 분량의 단백질 40g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드링크 중 최대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목 넘김은 부드럽고 초코우유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온의 단백질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했다.
아울러 BCAA 7500㎎과 아르기닌 1400㎎, L-카르니틴 300㎎ 등 아미노산도 국내 단백질 드링크 제품 중 가장 많이 들어있다.
한 병만으로도 1일 단백질 섭취량의 73%(2000㎉ 기준)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오리온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바·드링크·파우더 등으로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 특히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초코∙바나나∙딸기 3종은 2022년 6월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의 누적 판매량이 1100만병을 넘어섰다.
롯데관광개발(032350)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식음업장에서 애플망고 디저트를 선보인다.
캐주얼 레스토랑 '카페 8'에서는 엄선된 최상급 애플망고를 듬뿍 올린 애플망고 빙수를 선보인다. 망고 아이스크림과 망고 콤포트, 레몬 크럼블 등이 함께 곁들여져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
'갤러리 라운지'에서도 애플망고 쇼트케이크를 선보이고 '델리'에서는 애플망고 케이크 및 타르트 등을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7월27일부터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매장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1월 오픈한 '구리갈매DT점'에 이어 두 번째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 매장이다.
2022년 1월에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이다.
오는 27일부터는 1층 실내 공간에 반려동물과 함께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는 28석의 좌석과 테이블, 8석의 반려동물 전용 체어를 별도로 마련한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형태의 매장 운영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에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아울러, 반려동물이 머무를 수 있는 웨이팅 존을 설치하고 △펫 포토 디스플레이 존 △놀이시설 △리드 줄 거치대 등을 구성해 반려동물 동반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매장 1층 전체를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펫 전용 공간으로 운영한다. 음료 제조 공간이 포함된 2층과 일반 고객 공간으로 구성된 3층, 루프탑이 있는 4층은 안전을 고려해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제한된다.
농심(004370)이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를 담은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고 '함께할깡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새우깡으로 대한민국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국민들이 한마음이 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는 새우깡과 매운새우깡 2개 제품에 △승리할깡 △1등할깡 △이겨볼깡 △맞서볼깡 △도전할깡 △힘내볼깡 △하나될깡 △함께할깡 총 8가지의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농심은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11일까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새우깡 다트 굿즈를 증정한다.
하림(136480)이 쫄깃한 식감의 닭 목살을 직화로 구워 불맛을 살린 신제품 '직화 닭목살 구이 매콤한맛'을 출시했다.
하림은 손질이 번거로운 닭고기 특수 부위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직화 무뼈 닭발'이 인기를 끌자, '직화 닭 목살구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직화 닭 목살구이 매콤한 맛'은 닭 한 마리에서 한 점만 나오는 귀한 목살을 매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한 뒤 직화로 구워 불향을 입힌 제품이다.
지방이 있어 관리가 까다로운 부위를 깔끔하게 손질해 잡내 없이 야들야들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콤함에 불맛이 어우러져 더 화끈하게 느껴진다. 마늘과 참깨를 넣어 풍미를 더했으며, 기호에 따라 부추무침, 계란찜 등을 곁들이면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냉동 간편식 제품으로, 해동할 필요 없이 비닐을 벗기지 않고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약 3분30초간 데우면 된다.
'직화 닭 목살구이 매콤한 맛'은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메가MGC커피가 호요버스의 '원신'과 IP 콜라보하며 극강 비주얼의 신메뉴 3종과 굿즈 5종을 한정 출시했다.
메가MGC커피 역삼GFC점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도 네이버 예약시스템 오픈 5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여행자의 여름은 MEGA가 책임진다 우리 한번 날아볼까?'라는 컨셉으로 힙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콜라보 비주얼을 선보였다.
게임 속 캐릭터 △방랑자 △동화 고양이 △콜라보 지역 수메르를 형상화한 메뉴를 출시해 게임 캐릭터·지역의 특징을 담아냈다.
콜라보 기념으로 출시된 굿즈 5종 △텀블러 △머그컵 △스틱커피 2SET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랜덤)도 팬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메가MGC커피 앱의 '스템프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스탬프 챌린지 참여하기' 선택 후 콜라보 메뉴 3종을 구매하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스탬프 적립 시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5번째 스탬프 달성 시 콜라보 한정 가구 증정 및 럭키드로우까지 자동 참여된다.
메가MGC커피 역삼GFC점에서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2000명에 한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 사전 예약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한정판 굿즈 '장패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중복을 맞아 집에서도 편리하게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8월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올가의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기획전은 △삼계탕 간편식 △해신탕 세트 △추어탕·장어탕 △국물 보양식 등 까다롭게 엄선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국산 무항생제 영계 한 마리가 들어있는 삼계탕 간편식 제품은 유기농 찹쌀과 수삼, 대추 등의 재료를 넣고 푹 끓였다.
육질이 쫄깃한 '즉석 삼계탕'과 국산 녹두, 찹쌀과 수삼, 대추를 넣은 '녹두삼계탕' 총 2종으로 준비했다. 두 제품 모두 국산 무항생제 영계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뽀얀 찹쌀을 닭고기 안에 꽉꽉 채워 넣어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산지직송 상품으로 선보이는 해신탕 세트는 손질부터 해감까지 마친 싱싱한 해산물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과 삼계탕 부재료를 함께 제공한다.
육류는 엄격하게 관리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 △도축 후 4일째 먹는 무항생제 돼지 삼겹살∙목살 △무항생제 한우 등심 △무항생제 돈육 앞다릿살 등 취향과 용도에 맞게 골라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보양식 어종으로 꼽히는 민어는 잔가시까지 제거해 편하게 먹을 수 있고 1+1 행사를 진행한다.
bhc 치킨은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센터에 7호점 '찬 에비뉴(Charn at the Avenue)점'과 8호점 '메가 방나(Mega Bangna)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7호점 '찬 에비뉴점'은 관공서와 주거지가 밀집된 방콕 인근 위성도시 '차엥와따나(chaengwattana)' 내 쇼핑센터에 위치한다.
8호점 '메가 방나점'은 이케아 및 백화점을 비롯한 400개 이상의 상점이 있는 방콕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단지 '메가 방나 쇼핑센터'에 자리 잡았다. 두 매장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새로 오픈한 7·8호점은 bhc 치킨의 상징인 밝은 옐로우 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골드킹'을 비롯해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닭 특수 부위를 활용한 특별 한정 메뉴와 떡볶이,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아울러 bhc 치킨은 홀(whole) 치킨이 아닌 '조각' 단위 메뉴도 판매해 부담 없이 K-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지난해에 이어 가수 '안유진'과 함께 한 대표 레몬 탄산주 '레몬진'의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통 레몬을 침출해 더욱 진하고 상큼한 레몬 본연의 맛을 살린 '레몬진'의 제품 특성을 가수 안유진의 상큼 발랄함을 통해 표현했다.
광고는 '차원이 다른 상큼함! 통 레몬 맛있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15일 동안 통 레몬을 저온 침출해 더욱 상큼한 레몬진의 맛과 탄산의 청량함을 강조했다.
안유진이 깨끗한 통 레몬으로 진하고 상큼한 맛의 레몬진을 만드는 장면과 통 레몬 맛을 상큼한 표정으로 표현한 2가지 영상으로 구성됐다.
이번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등에서 공개된다. 작년에 공개된 레몬진 광고도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5만회 이상을 달성한 바 있다.
'레몬진'은 통 레몬을 침출해 상큼하고 진한 레몬 맛을 살린 탄산주다. 도수는 △4.5도 △7도 △9도로 총 3가지이다. 용량은 △355㎖ △500㎖ 2가지다.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를 위한 맞춤 영양식 브랜드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 런칭과 함께 국내 최다 산양유를 함유한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출시했다.
'오스트라라이프'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누리는 건강하고 균형 있는 호주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한국 시니어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 영양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 '오스트라라이프'는 식약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유형에 맞춰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의 단백질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프리미엄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탄탄하게 설계했다. 고령자 필수 영양 섭취를 위해 프리미엄 원료인 '호주 산양유'의 영양(고품질 단백질)을 기본으로 알파-리놀렌산, 오메가3(EPA+DHA 30㎎), 식이섬유 등을 균형 있게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담았다.
특히 국내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중 호주산 산양전지분유의 함량이 최다 함유됐다. 고령층의 영양 보충은 물론 소화흡수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360g이며, 하루에 한 번 적정량(약 130㎖)의 물 혹은 우유나 두유 등에 분말 3스푼(36g)을 넣어 먹으면 된다. 제품 구매는 25일부터 셀렉스 공식몰과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가능하다.
CJ제일제당(097950)이 튀김의 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려주는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을 출시했다.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은 기존의 백설 콩기름에 비해 바삭한 식감을 2배 이상 높여주고, 요리가 쉽게 눅눅해지지 않도록 유지시켜준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신기술 '크리스피 공법'이 적용됐다. 이 공법은 튀김의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오도록 해 튀김옷 속 빈 공간인 '기공구조'가 더 많이 형성되도록 한다. 기공구조는 튀김을 씹을 때 잘게 부서지는 느낌을 주며, 더 많을수록 음식이 더 바삭해진다.
CJ제일제당이 튀김물이 부서지는 횟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자체 실험한 결과, 동일한 재료로 요리할 때 기존의 백설 콩기름을 사용한 튀김에서 평균 2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된 반면, 이번 신제품을 이용한 튀김은 평균 5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됐다.
아울러, 활성탄 필터를 활용한 5단계 정제 시스템도 적용했다. 숯의 여과 원리를 이용한 필터로 콩기름 특유의 비린내를 대폭 줄이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이마트에서 '백설 2배 바삭 콩기름'과 '백설 부침·튀김가루' 등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패드 에어, 제주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한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부터 8월11일까지 17일간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평일과 주말에 사용 가능한 배달 및 포장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배달 30%, 포장 40% 그리고 배달비 무료 쿠폰 3종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는 26일부터 8월8일까지 모든 피자(L)를 온라인 배달·포장 주문한 온라인 회원에게 손흥민 포토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손흥민 포토카드에는 지난 12일 출시한 신제품 'K-Rib & 치즈 피자'를 들고 있는 손흥민부터 시그니처 포즈를 한 모습의 손흥민을 담은 총 5종으로 그중 랜덤으로 1종을 지급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피자(L)를 3회 이상 주문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손흥민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8월16일에 개별 통보된다.
하이트진로(000080)는 필라이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상반기에만 약 1억 2천만캔이 실판매되 것으로 집계됐다.
패키지 디자인은 변경된 글씨체와 'Fresh'를 돋보이게 하는 색상 조합 등으로 필라이트의 상쾌한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또, 패키지 하단에 시원상쾌함 등 필라이트만의 장점을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 패키지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 모든 필라이트 브랜드와 캔과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된다. 7월 4주차 생산분부터 적용되고, 시중에서는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