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24 대구정원박람회' 10월 금호강 하중도 개최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향유함으로써 일상생활 속 자연스러운 정원문화 확산을 목표

김강석 기자 기자  2024.07.25 11:12: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24 대구정원박람회가 오는 10월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간 금호강 하중도에서 개최된다.

올해 대구정원박람회는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향유함으로써 일상생활 속 자연스러운 정원문화 확산을 목표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보다 지원금을 증액해 학생, 시민, 가족 등 각계 각층이 만드는 참여 정원을 대폭 늘리고 다음 달 5일부터 16일까지 참가자 공모를 시작한다.
 
먼저 학생참여 정원은 전국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심 속 동식물과 인간의 공존 환경 모델을 제안하는 공간연출 정원 20작품을 공모한다.
 
타 지역보다 많은 정원·조경 학과가 있는 대구지역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미래 정원작가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참여 정원은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 대구시민이 참가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회복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치유형 정원 20작품을 모집한다.

또, 기업참여 정원은 참여기업의 이념과 경영방침, 사회공헌 의지 등을 표현한 정원을 조성해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10작품을 공모한다.
 
특히 정원식물, 정원용품, 정원자재 등 정원분야 신기술과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정원산업전에 초대해 우수상품 홍보, 판매, 정원문화 체험 등을 촉진·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2024 대구정원박람회 사전행사로 초등학교 이하의 어린이가 있는 대구가족 40팀을 선정해 초대한다.
 
다양한 정원식물과 소품을 활용해 우리가족 벤치정원 만들기, 꽃섬 피크닉 행사와 문화공연 관람, 참여 어린이 선물 증정 등 가족들이 평생 간직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2023 대구정원박람회에서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했다. 올해는 2회째 개최되는 대구정원박람회로 시민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철저한 준비로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