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은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들이 최고의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기업과 제품들이 모두 우리나라 시장을 주름잡는 대표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이 조사는 대학문화 ‘씽굿’(www.ucpress.co.kr)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최근 대학생 60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다.
씽굿 설문 대학생 베스트 브랜드
|
1위 |
2위 |
격차 |
가장 선호하는 핸드폰 단말기 브랜드? |
삼성전자(애니콜) 61.0% |
SK텔레텍(스카이) 25.2% |
35.8% |
이동통신사 중 가장 선호하는 곳은? |
SKT(에스케이텔레콤) 67.5% |
KTF(한국통신) 20.9%
|
46.6% |
가장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는? |
삼성전자(센스) 40.1% |
IBM(X-노트) 16.9% |
23.2% |
가장 선호하는 MP3브랜드? |
아이리버(iRiver) 60.4% |
애플아이팝 14.1% |
46.3% |
포털사이트 선호도는? |
네이버 59.4% |
다음 20.9% |
38.5% |
선호하는 디지털카메라 브랜드? |
캐논 30.8% |
니콘 22.4% |
8.4% |
선호하는 전자사전 브랜드는? |
샤프전자 61.0% |
카시오 20.7% |
40.3% |
선호하는 프린터기기 브랜드는? |
HP 60.2% |
엡손(스타일러스포토)18.1% |
42.1% |
가장 호감이 가는 대기업은? |
삼성 45.8% |
포스코 15.6% |
30.2% |
가장 좋아하는 기업 CEO는? |
삼성 이건희 회장 37.0% |
CJ 이재현 회장 15.4% |
21.8% |
최고의 브랜드 네임은? |
코카콜라 36.2% |
마이크로소프트 23.4% |
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