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MW 그룹, 전세계 1월 판매 14.6% 증가

이철원 기자 기자  2006.02.11 20:02: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MW그룹은 지난 1월 판매량이 전세계적으로 BMW, MINI, 롤스로이스를 합쳐 총 9만3811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8만1863대) 대비 14.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BMW 브랜드는 지난해 3월 새롭게 출시한 뉴 BMW 3 시리즈와 스포츠 왜건 모델 판매에 힘입어 1월 한달간 총 7만8239대를 판매, 전년도 1월 6만4833대에 비해 20.7%의 증가를 기록했다.

BMW 5시리즈도 전년대비 14.9% 증가한 1만6400대(2005년 1만4275대)를 기록했으며 BMW 7 시리즈는 3116대(2005년 2516대)가 팔려 23.8% 증가했다.

BMW 1 시리즈는 1월 한달간 9810대가 팔려 작년 동기(9411대) 대비 4.2% 늘어났다.

6 시리즈의 판매량은 1445대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의 1392대 보다 늘어났다. 출시 6년째를 맞는 X5는 6740대를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2005년 동기: 6,838).

지난해에 7041대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X3는 올해 6687대가 팔려 약간 감소했다.

BMW Z4의 경우, 오는 3월 출시할 Z4 로드스터와 M 로드스터, 6월에 선보일 뉴 Z4 쿠페와 Z4 M 쿠페의 영향으로 판매가 지난해 1355대에서 올해 1월엔 601대로 줄었다.

BMW 그룹 2006 판매량

 

2006 1

2005 동기대비 증감량

BMW 그룹 자동차 전체

93,811

+14.6%

BMW

78,239

+20.7%

MINI

15,542

-8.6%

롤스로이스

30

-6.3%

BMW 모터사이클

3,950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