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BMW그룹은 지난 1월 판매량이 전세계적으로 BMW, MINI, 롤스로이스를 합쳐 총 9만3811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8만1863대) 대비 14.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BMW 브랜드는 지난해 3월 새롭게 출시한 뉴 BMW 3 시리즈와 스포츠 왜건 모델 판매에 힘입어 1월 한달간 총 7만8239대를 판매, 전년도 1월 6만4833대에 비해 20.7%의 증가를 기록했다.
BMW 5시리즈도 전년대비 14.9% 증가한 1만6400대(2005년 1만4275대)를 기록했으며 BMW 7 시리즈는 3116대(2005년 2516대)가 팔려 23.8% 증가했다.
BMW 1 시리즈는 1월 한달간 9810대가 팔려 작년 동기(9411대) 대비 4.2% 늘어났다.
6 시리즈의 판매량은 1445대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의 1392대 보다 늘어났다. 출시 6년째를 맞는 X5는 6740대를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2005년 동기: 6,838).
지난해에 7041대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X3는 올해 6687대가 팔려 약간 감소했다.
BMW Z4의 경우, 오는 3월 출시할 Z4 로드스터와 M 로드스터, 6월에 선보일 뉴 Z4 쿠페와 Z4 M 쿠페의 영향으로 판매가 지난해 1355대에서 올해 1월엔 601대로 줄었다.
BMW
그룹
2006년
판매량
|
2006년
1월 |
2005년
동기대비
증감량 |
BMW
그룹
자동차
전체 |
93,811대 |
+14.6% |
BMW |
78,239대 |
+20.7% |
MINI |
15,542대 |
-8.6% |
롤스로이스 |
30대 |
-6.3% |
BMW
모터사이클 |
3,950대 |
+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