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국의 한 연구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성을 보고 ‘매력적이다’ ‘추하다’ 란 느낌을 받는 시간은 불과 0.013초라 한다. 상대에 대한 호감을 느끼는 감성의 시간이 이러한 때문일까? 남성들도 이성에게 시각적 매력을 발산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이다.
![]() |
||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여성들처럼 쇼핑을 즐기지 않는다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스타일을 중요시 여기는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남성들의 쇼핑 패턴도 점차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남성의류나 관련 패션 용품이 작년 대비 20~30%정도 매출 실적을 내고 있다. 남성 고객이 늘고, 이들의 소비품목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소비욕구를 반영해 G마켓에서는 ‘남성의류/스포츠 인기상품 초특가’ 행사 등을 열고 1억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남성들의 소비욕구에 부합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하고 있다.
웰빙의 유행으로 헬스로 다져진 어깨와 가슴을 살려 남성미를 느끼게 하는 피팅 디자인, 여기에 허리선을 살려 로맨틱함을 더하는 남성 패션이 올 해 크게 유행할 전망이다.
![]() |
||
여전히 스트라이프의 유행은 지속되고 솔리드(민무늬)나 화려한 턱시도 스타일까지, 그 어느 때보다 남성들의 패션이 다채롭게 선보일 전망이다.
G마켓에 따르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남성정장 상품이 봄 의류 신상품 가운데 가장 좋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베스트셀러 상품으로는 정장 풀 세트 3만9800원. 대부분 4만원~14만원대의 저렴한 캐주얼 정장 상품들이 인기 상품들이다. 일부 상품은 맞춤 제작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도시적 이미지의 스트라이프 정장에 드레스 셔츠는 스티치 계열 무늬, 듀엣 버튼으로 세련됨을 살려 한 층 멋진 남자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의류 못지 않게 패션을 완성하기 위한 필수품인 악세서리도 쇼핑몰에서 각광받고 있다.
![]() |
||
남성용 십자가 귀걸이(9800원)는 이준기 신드롬 이후에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일 3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또한 큐빅 이어링(8900원)처럼 튀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악세서리 상품도 인기다.
G마켓 남성의류 권오열 과장은 “남성들도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기 위해 유행 키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쇼핑 정보도 수집할 수 있고 손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 남성 소비자가 조금씩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