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동군, 축산물장터 20일 개최

진교시장서 신선축산물 등 살거리·먹거리 풍성

강경우 기자 기자  2017.05.15 14:32: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동군은 오는 20일부터 양일간 진교시장 일원에서 신선한 축산물을 싸게 파는 '2017 알프스 하동 축산물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축산물장터는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신선 축산물 등 다양한 살거리와 전통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 공연·체험 등 다채로운 구경거리가 운영된다.
 
먼저 살거리는 솔잎한우를 비롯해 돼지고기·오리고기·달걀·요구르트 등 신선 축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는 '축산물 특판전', 하동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농수산물 특판전'도 마련된다.
 
또 청정지역 하동에서 생산된 신선채소·과일·곡류·매실엑기스 같은 각종 가공품을 판매하는 '로컬푸드 마켓'과 국밥·족발·파전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마당' 등 재첩국과 한우·한돈 무료시식회도 운영한다.
 
구경거리는 인기가수 한혜진을 비롯한 풍물공연, 장터의 흥을 돋울 품바공연, 버스킹 공연, 비보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며 야간에는 화려한 LED퍼포먼스 공연으로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막사발 빚기 체험, 아이들이 좋아하는 클레이아트, 페이스페인팅, 떡메치기, 수제 치즈 만들기 및 치즈 굽기 체험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치맥 페스티벌',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셰프에게 도전하라', '솔잎한우 요리 경연대회', 푸짐한 경품이 걸린 즉석게임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도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