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자동차)가 오는 1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전시장과서비스센터를 공식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볼보자동차가 올 들어 네 번째 신규 오픈하는 송파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볼보자동차 국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연초 본격적인 국내 네트워크 강화를 약속한 볼보자동차는 이로써 수도권 네트워크를 보다 촘촘히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이 차량 구매와 부품구매, 서비스 이용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하는 송파점은 볼보자동차의 공식 딜러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한다.
총 면적 2948㎡(약 892평),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를 갖췄다. 지하 2층과 지하 1층은 각각 주차장과 서비스 정비시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는 전시장, 지상 4층은 사무 공간, 지상 5층은 조경 및 컨퍼런스룸으로 운영된다.
특히 송파 전시장에는 국내 볼보자동차 공식 전시장 최초로 '히어로 카 존(Hero Car Zone)'과 '폴스타 존(Polestar Zone)'을 운영한다.
히어로존은 볼보자동차의 신차와 대표차량을 전시하는 특별 전시공간으로 운영되며, 폴스타존에서는 지난 2월 국내시장에 첫선을 보인 볼보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인 폴스타를 기존의 차량과 비교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특별 전시 공간 외에도 고객들이 차량 컬러 및 시트에 적용된 천연 가죽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카스튜디오(Car Studio)와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콜렉션 쇼케이스(Collection Showcase)'도 상시 운영한다.
송파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스칸디나비안 콘셉트의 '볼보리테일익스피어리언스(VRE)'를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명품관 느낌이 나는 외관은 야간에 다채로운 색상으로 변해 스웨덴의 오로라를 연상케 한다. 갈색 톤의 원목소재와 따뜻한 조명을 이용한 실내는 북유럽의 안락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송파 서비스센터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시도된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개인전담서비스를 오픈과 동시에 도입한다. 볼보자동차 스웨덴 본사교육을 수료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주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VPS)'는 서비스를 차량이 아닌 사람중심으로 바꿔놓은 서비스 시스템이다.
전문 테크니션 2인이 1조로 한 대의 차량수리 업무를 맡아 효율성과 서비스 정확도가 크게 향상되고, 전담 테크니션을 통해 △예약 △상담 △점검 △정비를 모두 처리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현재 전국 20개의 전시장과 19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있다. 올 연말까지 울산과 경기 판교에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추가 신규 오픈하고, 총 23개의 전시장, 23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