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 시동

박근식 기자 기자  2017.04.28 17:59: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산시가 28일 인지면 모월리 일원에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 첫 삽을 떴다. 서산시는 지역 친환경 우수농산물 등을 급식재료로 공급해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 농가소득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로컬푸드 유통시스템구축 관련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참여해 총 2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그동안 학교급식관계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농산물의 식재료공급체계 사전 구축을 위한 현물급식시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의 건립은 지역발전특별회계와 시비를 포함해 총 사업비 28억원이 소요되며, 연면적 1039㎡ , 지상 2층 규모로 9월말까지 공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이곳에는 식재료 보관을 위한 냉동(장)시설, 피킹장, 검수실, 휴게실, 사무실, 회의실 등의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건축, 전기, 전기통신 등의 감독공무원을 비롯해 시공업체 관계자와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고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현물공급센터 운영을 통해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 및 시정해 내년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에게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감독하고 본격 운영시 발생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