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제이앤푸드가 신세계TV쇼핑을 통해 건자두 '테일러 푸룬'을 론칭한다.
서양자두를 말려 만든 건자두 '푸룬'은 사과의 5배가 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푸룬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당 알코올인 솔비톨, 이사틴을 함유하고 있어 변을 무르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 시켜 자연스러운 배변을 유도한다.

제이앤푸드에 따르면, 푸룬은 미국 의대 소아과·산부인과 텍스트북에 약물 투여가 어려운 유소아와 임산부의 안전한 변비 해소 방법으로 소개돼 있을 만큼 신뢰성과 안전성을 갖춘 식품이기도 하다.
또한 면역력을 길러주고 노화를 예방해 주는 항산화 성분 및 철분, 칼륨 등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한 섭취 시 여성들의 건강과 미용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신세계TV쇼핑 방송 관계자는 "최근 말린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저장성이 좋고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먹기 편리하다"며 "생리 활성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함축돼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양에선 푸룬이 여성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많고, 미용에도 효과가 좋아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국내 여성들도 테일러 푸룬을 먹는 습관으로 매일 아침, 가볍게 시작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테일러는 1916년부터 현재까지 친환경·유기농 농법으로 최상의 과실을 수확, 말린 푸룬과 푸룬주스로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제이앤푸드는 오는 4월26일 오후 4시40분부터 5시40분까지 론칭 방송을 진핸한다. 탤런트 '영심이'로 알려진 이혜근씨가 출연,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푸룬 응용요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푸룬 농축액 5병과 건자두 20봉이 세트로 가격은 5만1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