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출시 170주년을 맞은 칼스버그는 덴마크 왕실이 사랑하는 공식 맥주이자 잔에 따르면 자잘한 거품이 좋은 맥주로 이름나 있다. 거품 효과로 가스가 잘 빠지지 않아 풍부한 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 시장에는 수입맥주 전문기업 비어케이가 유통시키고 있다.
칼스버그는 영국 축구 명가 리버풀을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축구와 깊은 인연을 맺어왔다. 칼스버그는 본격적인 관중몰이가 시작되는 가정의 달 마케팅을 올해 K리그 대표 구단인 수원 삼성블루윙즈와 함께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스버그의 '축구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형태의 대형 LED 캔 광고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대형 LED 캔 광고는 마치 진짜 거대한 캔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각종 동영상 송출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