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광양시는 열린 행정의 수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광양해피데이'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의 77%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2월 30회를 맞이한 '광양해피데이' 개선 사항에 대한 폭 넓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달 6일~24일까지 2015년~2016년 방문자 총 970명 가운데 면담 대표자 280명을 대상으로 방문자 특성과 운영만족도 등 총 14개 문항을 조사했다.
설문 결과 전반적인 시책 운영에 대한 만족도뿐만 아니라 시민소통 시책의 시정발전 기여도가 79%로 나오는 등 주요 항목 평균이 80% 가까이 나타나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건의 내용을 보면 예산지원과 피해보상 등 개인·단체 사익 민원과 공공시설물 설치, 주민숙원사업 등 공익성을 담보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사항이 60%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제안 비율도 30%로 나타났다.
또한 '광양해피데이' 운영 시 면담 대기시간 지연과 운영 홍보 미흡, 민원처리 중간 과정 진행상황 설명 미흡에 따른 불편이 전체 사항의 약 80%를 차지해 항후 시책 운영 시 중점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으로 나타났다.
김형찬 홍보소통담당관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나온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책 운영에 적극 반영해 시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와 신뢰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