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알서포트, 클라우드 화상 회의 '리모트미팅' 글로벌 출시

황이화 기자 기자  2017.04.18 15:11: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원격 지원·제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알서포트(131370·대표 서형수)는 원격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을 글로벌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기막히게 쉬운 화상회의'를 목표로 최고의 편의성과 기업에 적합한 강력한 협업 기능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리모트미팅 웹사이트 접속 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 내에서 단 두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회의가 가능하다는 것. 

리모트미팅은 개인용 무료 버전과 기업용 비즈니스 버전으로 구성된다. 개인용 무료 버전은 △회의실 동시 참여 3인 △일반 화질(360p) △온라인 채팅 등을 제공한다.

기업용 비즈니스 버전은 △회의실 동시 참여 14인 △HD 화질(720p) △화면 및 문서 공유 △개인별 히스토리 △회의록 기능 △관리자 페이지 등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PC·노트북뿐 아니라 안드로이드·iOS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통상 웹 서비스는 이용자 숫자 당 또는 월 이용료를 기반으로 정액제를 채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리모트미팅은 사용한 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종량제 과금 방식을 택했다.

또 월 1200분부터 2만분까지 규모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추가 사용한 시간은 분당 요금을 내도록 했다.

리모트미팅은 이번 글로벌 출시와 함께 5월 말까지 기능제한 없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공개한다.

알서포트는 이번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 글로벌 출시에 이어, 5월 중 하드웨어 타입의 '리모트미팅 박스(RemoteMeeting BOX)'도 출시할 예정이다.

리모트미팅 BOX는 셋톱박스 형태로 PC·노트북·모바일 등 별도 기기 없이 리모트미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실행한다. 다수가 참여한 회의실에 적합한 형태로 화상 카메라·스피커·마이크 등이 패키지로 공급될 예정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미팅은 철저한 기술지원과 기업용 관리자 페이지 기능으로 기업에 최적화해 '원격지원 리모트콜–원격관리 리모트뷰–원격회의 리모트미팅'으로 기업의 스마트 협업을 위한 '리모트'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6년간 집약된 알서포트의 기술력,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외산이 장악한 한국과 일본의 화상회의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