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심신건강 위한 '힐링센터' 오픈

임직원들 삶·조직 내 소통 활성화 기여

임재덕 기자 기자  2017.04.12 10:05: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디스플레이(034220)가 소통과 힐링을 내세운 임직원 심신 강화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11일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힐링센터'에서 '힐링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엔 한상범 부회장을 비롯해 최고생산책임자(CPO), 경영지원그룹장 등 회사 주요 경영진과 노동조합 지부장 및 임직원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힐링센터는 임직원들의 건강한 삶과 조직 내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건립한 임직원 심신건강관리 전용시설이다. LG디스플레이는 문경에 위치한 폐교를 임차해서 명상실, 다도실 등 건강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힐링센터에서는 '힐링'과 '소통'을 주제로 임직원들의 심신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명상을 통한 자신과의 소통을 비롯해 오감 깨우기, 소통 스킬 훈련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상범 부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직원이 고객 만족을 이끌 수 있고, 자연스럽게 성과로 이어지는 법"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건전한 소통을 촉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실행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 더해 박지숙 카루나 마인드힐링연구소장은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적인 에너지로 막힌 임직원들의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고 치유해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을 거들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리프레시는 물론, 타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도 증진시켜 건강한 조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005년부터 사내에 명상실과 심리카페를 운영하고 '소통캠프'를 운영하는 등 임직원들의 정신건강관리를 지원해왔다.

또 국내 전 사업장에서 운영 중인 심리상담실에서는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을 위한 상담,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