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쌍용차, 온라인 소통채널 확대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선봬…모든 기기 최적화 반응형 웹 기술적용

노병우 기자 기자  2017.04.07 10:21: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003620)는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다채로운 정보제공 및 고객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선보이는 등 온라인 소통채널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공식 블로그 명칭인 '쌍용 ALLWAYS'는 All+Ways의 합성어다. 'All ways'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차의 4륜구동 기술력과 혁신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SUV명가의 기업 철학을 나타내고 있다. 

아울러 함께 연상되는 단어인 'Always'는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고객 곁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쌍용 ALLWAYS'는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BRAND' △쌍용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INSIDE'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의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콘텐츠는 초보자들도 자동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 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연재된다. 

또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차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 충돌 및 주행테스트, 궁금증 해결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쌍용 ALLWAYS'는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 환경 변화를 반영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화면구조를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배열해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된다.  

아울러 웹표준을 준수해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웹툰, 클립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 콘텐츠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채널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기능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