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주)GND컴퍼니(대표 김민석)는 10여년 간 축적된 온라인쇼핑몰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신개념 프랜차이즈쇼핑몰 '몰인다'를 최근 정식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몰인다 쇼핑몰(이하 몰인다)은 현재 대형 3개사가 독점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업계에서 전혀 다른 비즈니스 모델로 '카테고리 전문몰'을 선언하고, 온라인 마케터들에게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협업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몰인다는 오픈 당시 꽃배달 쇼핑몰과 의류전문 쇼핑몰 투앤숍 등 10개의 전문쇼핑몰을 제작했는데, 온라인 마케터들에게 무상으로 플랫폼을 제공해 가맹점을 확보하는 새로운 사업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다.
또 오픈 축하이벤트의 일환으로 향후 6개월 동안 가맹점 가입을 하는 마케터들에게는 평생 플랫폼 관리비 33만원으로 향후 제작될 쇼핑몰(150여개)을 무상 제공하며, 판매마진의 최대 80%를 가맹점에게 배분하는 파격적 정책을 채택했다.
몰인다 본사인 (주)GND컴퍼니는 제조업체와 고객 사이의 유통단계와 마진구조를 단순화 해 그 결과가 고객의 이익으로 직결되는 다이렉트마케팅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이 같은 파격적인 오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기스타들 쇼핑몰 운영에 참여"…홍보 극대화
몰인다의 사업구조 상, 마케터들은 무상으로 공급받은 쇼핑몰을 기반으로 마케팅에만 전념하면 된다.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개별 마케터들은 자신의 기량을 극대화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생계형 마케터들과 부업, 투잡을 찾고 있는 재택근무 마케터들은 몰인다의 비즈니스모델에 거는 기대가 크다.
몰인다 쇼핑몰 관계자는 "가맹점들이 겪게 될 중소형 전문몰의 인지도와 공신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연예계 인기스타들을 쇼핑몰 운영에 참여시켜 스타몰을 운영한다"며 "첫번째 참가자로 홍서범, 조갑경 부부가 꽃배달 쇼핑몰과 성인용품 쇼핑몰의 간판 모델로 동참하게 됐고, 그 외 다수의 연예인들이 함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마케터 김철민(사업, 31세, 서울) 씨는 "GND컴퍼니의 과감한 투자와 온라인 마케터들과의 협업이 매우 기대되고, 애초에 계획대로 마케터들의 호응이 적극적으로 일어날 경우 몰인다 쇼핑몰의 성공이 가져올 업계에서의 파급력은 꽤나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마케터를 준비하고 있는 이상희(주부, 29세, 경기도 용인) 씨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하고 싶어도 사업 시작을 위해 여러 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엄두를 못 내고 있는 이들에게는 매우 기쁜 희소식"이라며 "몰인다 몰 시스템이라면 새롭게 뛰어들 마케터들이 매우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마케터들, 마케팅에만 집중…비용절감 소비자 이득
온라인 마케터들뿐 아니라 제품 생산업체와 공급업체들에게도 몰인다 스타일은 반가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과도한 광고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수많은 고객들과 직접 연결되는 통로가 마련될 수 있기 때문이다.
몰인다 쇼핑몰 관계자는 "가맹점 주변의 지인들과 커뮤니티를 통해 판매가 신속하게 일어나는 구조라서 이 과정에서 절감되는 비용은 곧바로 공급업체와 소비자의 이득으로 연결된다"며 "몰인다 쇼핑몰은 공급업체의 건강한 성장과 고객의 이득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신개념 프랜차이즈 쇼핑몰"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