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게임사,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에 즐거움 선사

이벤트 기간 매일 접속만 해도 다양한 상품 증정

김경태 기자 기자  2017.03.22 17:41: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저들이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게임이 재미있어야 하지만 그에 따른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야 한다. 

이에 각 게임사에서는 최소 1주일에서 최대 2주에 한 번씩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기념일 역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열고 있다. 

◆'삼국블레이드' 대표 아재 하후돈 등용 이벤트 마련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박영호. 이하 4:33)은 대작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삼국지 인기 장수 하후돈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후돈은 위나라 왕 조조의 심복으로 대장군까지 오른 명장이다. 여포 정벌에 나섰다가 화살에 맞은 왼쪽 눈을 뽑아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것은 버릴 수 없다'라며 먹은 일화로 유명한 장수이기도 하다. 

'삼국블레이드'에서 하후돈은 적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체력을 회복하는 '흑랑 붕월참'과 상대를 느리게 만들고 자신의 공격 속도는 증가시키는 다양한 기술을 가져 사냥과 이용자 간 대결(PvP)에서 두루 유용해 인기가 높다. 

4:33은 오는 31일 자정까지 '하후돈을 등용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갱신되는 5개의 이벤트를 수행하고 전령물약, 금화, 소탕권 등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성공한 미션 누적 개수에 따라 하후돈 등용패를 최대 160개 가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3월 중 신규 지역과 최대 레벨 확장 및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병행된다. 

한편 '삼국블레이드'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블레이드 for Kakao'와 '삼국지'의 검증된 지식재산권(IP)의 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지난 1월12일 출시 이후 구글·애플 인기 1위는 물론 최고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현재까지 좋은 흥행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크로스파이어' 영구제 총기 획득 얻을 수 있어

스마일게이트(CEO 권혁빈)는 글로벌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FPS) '크로스파이어'에서 특별한 총기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는 '총기제작소 이벤트 2탄'을 실시한다. 

'총기제작소 이벤트 2탄'은 다음 달 11일까지 지속되는 이벤트로, 유저들은 △AK-47-St. Patrick's Day △B.C-Axe-Aztec △Desert Eagle-Crystal △Dual Double Barrel-Crystal △Winchester-Gold 등 영구제 총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게임에 접속해 1매 10분마다 지급되는 도면을 수집하면 된다. 10분을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5개의 총기 도면 중 1개를 무작위로 제공한다. 해당 도면은 하루 최대 10개까지 주어지며 같은 종류의 도면 15개를 모은 유저는 해당 총기를 영구로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업데이트로 남극기지를 추가했다. 남극기자는 진압 모드의 새 맵으로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남극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설원이 펼쳐진 장소다. 

크로스파이어 내 진압모드는 팀매치의 기본방식과 재미요소에서 진입 장벽을 낮춘 형태의 팀매치모드로 짧은 라운드 시간 동안 C4를 설치하고 폭파시키기 위한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남극기지' 유저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가 남극기지를 플레이한 특정 횟수에 따라 △Ares Type C 캡슐 △KAC Chainsaw 캡슐 △Ghetto A 캡슐 등을 지급하고, 게임에 접속해 매일 10분을 플레이한 유저들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혼돈의 상자'를 클릭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미르의 전설2' 출시 16주년 기념 이벤트

와이디온라인(052770·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112040·대표 장현국, 이하 위메이드)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의 전설2' 출시 16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내달 19일까지 게임 접속, 보스 몬스터 처치, 각성 완료 등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한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 교환 및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웹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이벤트 종료 후 YD응모권을 보유한 모든 유저에게 부활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고 30만환의 추가 보상을 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이벤트 기간 미니 게임 3종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장터도 마련했다. 모든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 시 이벤트 게임에 참여 가능한 축제동전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을 통해 축복의 기름, 버프형 아이템, 던전 입장권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교환 증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16주년 기념 이벤트 던전도 선보인다. 이벤트 던전은 던전 입장권을 이용해 입장 가능하며 다음달 5일까지 '반지의 던전'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던전 내 보스 몬스터 사냥시 봉인된 반지를 랜덤으로 제공하며, 축제장터관리인 NPC의 감별을 통해 △백옥반지 △혈옥환 △비요환 등의 반지 아이템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다. 

끝으로 다음 달 19일까지는 '보석의 던전'을 오픈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는 유저에게 보석 파편이 담긴 상자를 열 수 있는 '상자 열쇠'를 일정 확률로 지급한다. 보석 파편을 모아 물약, 보옥, 신주 등 다양한 보상 중 1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1세데 무협 게임 '미르의 전설2'가 국내 대표 장소 온라인게임으로 거듭나며 벌써 출시 16주년을 맞이했다"며 "그동안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유저분들을 위해 특별한 축제를 진행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르의 전설2'는  지난 2001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아시아 대표 1세대 무협 게임으로 우수한 콘텐츠와 손쉬운 조작감, 이용자들의 성향과 요구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통해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카루스' 소유욕 자극하는 꼬마 마법사 선봬

와이디온라인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거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의 8번째 신규 클래스 '샤링 매지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샤링 매지션'은 귀여운 외형의 꼬마 마법사로 어둠의 힘 '마기'를 이용해 자유롭게 흑마법을 부리며 원거리에서 선보이는 공격적인 광역 콤보 스킬로 상대를 무력화하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와이디온라인은 이카루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2일까지 신규·복귀 유저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캐릭터를 쉽게 육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 경험치와 상급 아이템 획득률 등이 대폭 증가하는 '자라나라 마니마니' '짱짱버프 모디모디' 버프 혜택을 선사한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해 각 캐릭터 레벨에 맞춰 능력이 강화되는 성장형 무기 아이템 쿠폰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한다. 신규 클래스 '샤링 매지션' 육성을 돕는 특별 보상 패키지도 레벨에 따라 추가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샤링 메지션'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가장 뛰어난 커스터마징을 선보인 유저를 선정해 엘룬 500개 박스 등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50레벨을 달성할 경우 고대 장신구 패키지 및 전장의 핏빛 부스터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엘룬 1000개 박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피망 유저들을 위한 아낌없는 혜택을 안긴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큰 기대를 모은 신규 클래스 '샤링 매지션' 업데이트와 함께 피망 채널링 서비스 오픈까지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준비했다"며 "내달 12일까지 신규 클래스와 피망 서비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제언했다.

한편 22일부터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서도 이카루스를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달 12일까지 피망에서 게임 첫 시작 시 전설 펠로우 '허니라잇 루나'와 오직 피망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피망 어깨장식 코스튬이 담겨있는 오픈 기념 패키지를 지급한다. 

'소년삼국지' 시즌2 사전예약 이벤트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게임펍(대표 한동열)은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소년삼국지 시즌2: 금빛영웅의 탄생(이하 소년삼국지)' 업데이트를 하고, 이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년삼국지'는 삼국지 장수들을 소년화한 재미있고 색다른 시나리오와 레벨업에 따라 끝없이 확장되는 풍부한 콘텐츠, 세로형 뷰의 편리한 UI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게임 내 최고 등급이었던 적색 장수보다 상위 개념인 금색 장수가 새롭게 등장해 기존 장수시스템에 대대적인 변화가 일 것으로 보인다. 또 군단 약탈 시스템도 추가돼 각 군단 간 치열한 전략 싸움이 펼쳐질 예정이며 게임 내 경매 시스템도 추가된다. 

한편 게임펍은 소년삼국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금화와 적색 장수를 비롯 2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소년삼국지' 공식 카페가 유저들의 활발한 활동에 힘입어 2016년 네이버 대표 루키 카페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화신단, 적색 신수 조각함, 적색장수 정기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펍 관계자는 "유저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소년삼국지' 두 번째 시즌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유저 여러분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메달 마스터즈'에 '길티기어' 캐릭터 등장

넥슨(대표 박지원)은 엔필(대표 이승훈)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RPG '메달 마스터즈'에 일본 유명 대전 전투 게임 '길티기어'의 인기 캐릭터를 출시했다.

'메달 마스터즈'는 526종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나만의 파티를 만들어가는 원터치 캐주얼 RPG로, 터치 한 번으로 영웅에 따라 각기 다른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으며 콤보를 이어가며 보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는 △카이 △솔 △밀리아 △엘페르트 △램리썰 △이노 등 길티기어 인기 캐릭터 6종으로 각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버프 능력이 제공돼 전투 수행 시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넥슨은 길티기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던전 '길티기어 친구들'을 오픈하고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이벤트 주화'를 제공한다. 이벤트 주화는 길티기어 이벤트 상점에서 '고급선물 상자' '길티기어 캐릭터 조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프리즘 옵션카드' '코인' 등을 지급하고 4월12일까지 '일일미션' 달성 및 이벤트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이벤트 주화' 또는 '고급 선물상자' 등을 선물하는 '도전 과제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