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거래소 'M&A 전문기관 물건설명회' 진행

총 7건 매도물건 발표…매칭성사 방안 논의

추민선 기자 기자  2017.03.22 11:21: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는 22일 인수합병(M&A) 매칭성사를 지원하기 위해 'KRX M&A중개망'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도 제1차 M&A 전문기관 물건설명회'를 개최했다.

KRX M&A중개망 전문기관은 'KRX M&A 중개망'에 M&A정보 등록·조회 권한을 가지며 M&A 중개망을 통한 기업 간 M&A 전 과정에 걸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KRX가 M&A실적, 전문조직 및 인력, 업계평판 등을 고려해 선정한 △IB △은행 △회계법인 △법무법인 △VC·PE △자문사 등 6개 업권 31사로 구성됐다. 

물건설명회는 전문기관이 보유한 M&A 물건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매칭 상대방을 탐색하며 M&A시장 동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 1회 시범 실시했으며, 올해부터는 분기별 1회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물건설명회에는 전문기관 22사 대표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문기관 2사가 총 7건의 M&A매도물건을 발표하고 심층적인 정보교환 및 매칭성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성장유망기업의 M&A를 통한 기업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등 M&A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