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세계(004170)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은 쇼핑 메신저서비스 '쓱톡(SSG TALK)'을 론칭했다고 17일 알렸다.
이달 초 첫선을 보인 쓱톡은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친구와 대화하면서 상품을 공유하고 선물할 수 있는 대화형 메신저서비스다.
신세계 측은 "고객들이 모바일 사용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SSG닷컴 출범 이후 지난 3년간 PC와 모바일 연도별 사용비중을 보면, 2014년 말 25%에서 △2015년 말 42% △2016년 말 60% △2017년 2월 62%로 증가했다.

쓱톡은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SSG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 모바일 앱에 접속한 후 쓱톡 아이콘만 누르면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과 대화가 가능하다.
특히 상대방이 SSG닷컴 모바일 앱이 설치하지 않았거나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바로 대화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SSG닷컴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쓱톡 내에서는 '셀러톡' 기능을 활용해 판매자와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다. 답변을 기다리지 않아도 상품의 재고유무나 사이즈 등을 직접 물어보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모바일 사용 비중이 갈수록 커져 많은 고객들이 쓱톡을 통해 쉽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최적화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