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에 따르면 모바일로 홈쇼핑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는 오후 11시부터 12시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지난해 총 모바일 홈쇼핑 시청 건수 약 59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오후 11~12시'가 평균 1만3425 건으로 가장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로 조사됐다. 이는 하루 평균 시청 수의 8.31%를 차지했다. 이어 오후 10~11시가 1만364건으로 뒤를 이었고, 오전 시간대는 9~10시(1만129건)와 10~11시(9780건)가 높은 시청 수를 기록했다.
요일별로는 토요일이 평균 모바일 시청 건수 19만9000 건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일요일(17만3000), 화요일(15만6000), 금요일(15만5000), 목요일(15만), 수요일(14만9000), 월요일(14만2000) 순이었다.
김용문 버즈니 이사는 "이번 분석 결과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관심있는 상품의 방송을 미리 알람 설정한 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시청하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면 대체로 고르게 시청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